2023.01.19 목요일
부동산 분양
둔촌주공 1400가구 미계약, "우려가 현실로"
서울 강동구 ‘올림픽파크 포레온(둔촌주공 재건축)’ 계약률이 약 70%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미계약 상태인 약 1400가구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당장 2월 초 예비당첨자를 대상으로 계약을 접수하는데, 그래도 남는 물량이 있으면 무순위 청약을 받게 됩니다. 관심이 집중된 단지인 만큼 안정성 확보를 위해 청약홈을 통해 진행될 예정입니다. 부동산 시장의 '바로미터'로 여겨지는 둔촌주공이 미분양 사태를 피할 수 있을까요?
Signal Deal
[단독] 골프존카운티도 '연기'…IPO 대어들 연쇄 철수
골프존카운티의 기업공개(IPO)가 철회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공식적으로는 “시장 상황을 모니터링 중이며 적절한 상장 시점을 고민하고 있다”는 답변만 내놓고 있는 상황. 올 들어 이미 마켓컬리가 상장 계획을 접었고, 케이뱅크도 상장 시점을 늦출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증시가 워낙 침체된 상황이라 상장을 한들 원하는 기업가치를 인정받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해외여행 재개로 골프의 인기가 시들해질 것이란 전망, 최대주주인 MBK파트너스의 구주매출이 많다는 점도 부담 요소로 꼽힙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기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증권 해외증시
테슬라 '치킨게임' 도박에 월가 전망은[서학개미 리포트]
테슬라가 가격을 인하하면서 아시아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에서도 판매량이 늘어날 것이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16일(현지시간) 테슬라 주가도 7% 넘게 급등했지만, 글로벌 투자은행(IB)들의 전망은 엇갈립니다. 비중축소 의견을 내놓은 곳이 있는가 하면 EPS 전망치를 낮춘 곳도 있습니다. 반대로 경쟁사 대비 우위가 굳건하단 평가도 나옵니다. 각각의 근거는 무엇인지 정리해봤습니다.
국제 국제일반
“중앙銀에 맞서지 말라” 엄포 날린 BOJ
일본은행(BOJ)이 일각의 예상을 깨고 완화적 통화정책을 유지하겠단 입장을 밝혔습니다. 단기금리를 -0.1%로 동결하고 10년물 국채금리 상하한선을 ±0.5%로 설정해 이를 벗어나는 국채는 무제한 매입하는 ‘수익률 곡선 통제(YCC)’ 정책을 고수하는 데 만장일치 찬성이 나온 겁니다. 시장을 향해 '중앙은행에 맞서지 말라'는 메시지를 날린 셈입니다. 다만 국채 금리를 낮게 유지하기 위해 은행을 동원하는 추가 조치를 내놓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기사에 담았습니다.
Signal Market
“올 1분기 채권보다는 주식이 낫다”
한동안 주식보단 채권투자가 인기를 끌었습니다. 증시는 떨어지는 반면 채권 수익률은 좋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앞으로도 그럴까요? 삼성증권이 새 리포트를 통해 보름만에 전망을 바꾼 점이 눈에 띕니다. 삼성증권은 3개월 내로는 채권보다 주식이 낫다는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그러나 1년 장기 전망은 여전히 주식보다 채권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이유가 뭔지, 단기적으로 관심 가져볼 만한 종목은 뭔지 정리했습니다.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3년 01월 18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