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0 금요일
부동산 건설업계
하반기 전세대란 공포…“4년치 상승분 미리 받자”
오는 8월 임대차 2법(전월세상한제, 계약갱신청구권제) 시행 2년을 앞두고 서울 전세시장 움직임이 심상치 않습니다. 2년 전 임대차법 때문에 시세를 반영하지 못했던 집주인들이 이번에는 제값을 받겠다며 벼르고 있어서입니다. 이런 가운데 올 하반기 서울 신규 아파트 입주 물량마저 6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져 전세난이 심각해질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산업 바이오&ICT
中, 韓 두뇌사냥 빨라진다…국가 인재 유출 ‘초비상’
중국의 한국 기술 인재 빼가기가 갈수록 노골화하고 있습니다. 미국 인텔을 거쳐 삼성전자 등에서 근무한 한 인사는 높은 연봉은 물론 집과 차, 자녀 학교, 스톡옵션 등의 지원 조건을 내건 중국 업체의 스카우트 제의를 받았다고 털어놨습니다. 미국이 핵심 인력 및 기술 유출을 강력히 통제하면서 중국이 한국 기술인력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는 지적입니다.
정치 정치일반
오늘 방한 바이든, 삼성전자 평택공장부터 찾는다
20일 한국을 찾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첫 행선지로 세계 최대 반도체 생산 공장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를 선택한 이유가 주목됩니다. 평택캠퍼스는 세계 최고 반도체 설계기술을 가진 미국과 생산기술을 가진 한국의 전략이 집결된 곳으로 한미 기술동맹을 상징합니다. 삼성의 협력을 통해 미국 내 반도체 부족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바이든 대통령의 의지도 엿보입니다.
국제 경제·마켓
美 유통공룡 인플레 직격탄…커지는 ‘R의 공포’
인플레이션(물가 상승)의 직격탄을 맞은 미국 대형 유통업체들의 실적과 주가가 추락하면서 경기 침체 우려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18일(현지시간) 1분기 순이익이 1년 전 대비 반토막 난 유통업체 타깃의 주가가 폭락한 가운데 나스닥지수는 4.7%나 떨어졌습니다. 시장에서는 기업 이익 감소→제품 가격 인상→물가 상승→기준금리 추가 인상의 악순환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산업 바이오&ICT
소니도 결국 참전…‘게임 구독’ 판 커진다
소니가 게임 구독 시장에 본격 진출합니다. 월 1만 원가량의 구독료를 내면 ‘호라이즌 제로 던’ 등 유명 게임을 비롯해 600여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간 게임 구독에 소극적이었던 소니가 뛰어든 것은 MS가 ‘스타크래프트’ 등 초대형 IP를 보유한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인수하며 위기감을 느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콘솔 양강의 게임 구독 경쟁은 국내 게임사들에 기회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2년 05월 19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