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03 화요일
정치 국회·정당·정책
[단독]尹정부서 개미는 양도세 안낸다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내년 시행 예정인 5000만 원 이상 양도 차액에 부과되는 금융투자소득세 유예를 추진하고 현행 양도세 부과 기준(종목당 보유액 10억 원 이상, 지분율 코스피 1%·코스닥 2%)은 대폭 높이기로 했습니다. 이는 양도세를 부과받는 대상자의 자산 기준을 대폭 높이는 방식으로 사실상 개미투자자의 양도세는 ‘0’으로 만드는 겁니다. 다만 보유액이 너무 크면 세금을 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기사에 담았습니다.
경제 · 금융 경제·금융일반
"굿바이 출근"…금융사도 '상시 재택'
코로나19 팬데믹이 남길 것 중 하나는 '재택근무의 일상화'일 겁니다. IT업계뿐만 아니라 금융계에서도 상시 재택근무가 속속 도입되고 있습니다. 현대카드의 경우 부서나 직무 특성에 따라 정해진 그룹별 근무일수 비율 내에서 자유롭게 재택근무를 최대 월 50%까지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여의도 사무실에 출근하지 않고 일할 수 있는 강남 거점 오피스도 마련했습니다. 증권사 중에선 한화투자증권도 상시 재택근무를 도입했습니다. 이런 제도는 어떤 장점이 있을지, 다른 업계와 해외 기업들은 어떤지 정리해 봤습니다.
산업 기업
개장도 안한 레고랜드 통째로 빌렸다…아빠 기 살려준 이 회사
춘천 레고랜드를 단독 대관해 매일 임직원 가족 1만명을 초대한 회사가 있다?! 이 회사는 임직원과 가족들이 편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셔틀버스도 운영했고, 에코백·휴대용 방석·선스프레이 등 선물까지 한아름 안겨줬다고 합니다. 앞으로 이런 행사를 정례화하겠다는 이 회사는 어디일까요?
부동산 정책·제도
결국 철거 못하나…'왕릉뷰 아파트' 6월 입주 채비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인 김포 장릉 인근에 신축돼 논란이 된 인천 검단신도시 3개 아파트 단지 가운데 일부가 이르면 6월 입주를 시작합니다. 관련 소송이 진행 중인 가운데 법원 판단이 나오기 전 입주가 이뤄질 경우 강제 퇴거가 어려운 만큼 철거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할 것으로 관측됩니다. 문화재청이 이들 아파트의 입주를 강제로 막을 방법은 없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산업 기업
원내 처방약 매출 '꿈틀'…리오프닝에 웃는 제약사
코로나19로 미뤄왔던 수술과 치료를 하려는 사람들이 급증하면서 병원 내에서 처방·투약하는 약품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제약업계는 이 같은 원내 처방 시장이 지난 2년동안 눌려있었던 것 이상으로 올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 중입니다. 수혜 기업들은 어떤 곳인지 모아봤습니다.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2년 05월 02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