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25 금요일
증권 국내증시
‘천슬라’ 뛰는데…현기차 목표가는 후진?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천슬라’에 바짝 다가서고 있는 것과 대조적으로 국내 대표 완성차 업체 현대차와 기아의 목표 주가는 잇달아 낮아지고 있습니다. 골드만삭스는 현대차의 목표 주가를 28만 5000원에서 20만 원으로 30%나 낮췄고 맥쿼리도 26만 원에서 20만 원으로 떨어뜨렸습니다. 원자재값 상승과 반도체 공급난에 따른 생산 차질 및 수익성 감소가 현대차·기아의 발목을 잡았다는 분석입니다.
Signal Deal
M&A 큰손 된 BHC, 버거킹도 인수 추진
치킨 프랜차이즈 BHC그룹이 버거킹 인수를 추진합니다. 최근 열린 버거킹 매각 예비입찰에는 BHC와 함께 글로벌 사모펀드 KKR 등이 참여했다고 합니다. 버거킹 매각 금액은 일본 내 매장 운영권을 포함해 최대 1조 원이 거론됩니다. BHC는 지난해 아웃백스테이크를 2000억 원에 인수한 데 이어 버거킹까지 품으며 외식 사업 확장에 나서려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부동산 건설업계
GTX 호재 송도·시흥 2주택자 보유세 4배 뛰어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호재와 2030세대의 ‘패닉바잉’이 몰린 수도권 지역 아파트의 경우 공시가격이 최대 70%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TX 호재가 있는 시흥시 ‘월곶2차풍림아이원’ 전용 84㎡의 공시가격은 올해 3억 5000만 원으로 전년 대비 72.4%나 올랐습니다. GTX 호재 지역에 아파트를 여러 채 보유한 다주택자의 보유세 부담은 최대 4.5배까지 늘어날 전망입니다.
경제 · 금융 은행
인수위 압박에…전세대출 금리 낮춘 은행권
지난해 대출 문턱을 높였던 은행들이 최근 전세대출 한도를 늘린 데 이어 대출금리까지 낮추며 빗장을 풀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은 25일부터 모든 전세자금 대출 상품의 금리를 0.1%포인트 인하합니다. 카카오뱅크는 전세대출뿐 아니라 신용대출 금리도 인하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측이 예대금리차 공시 공약을 내놓자 은행들이 선제 대응에 나섰다는 해석도 나옵니다.
사회 사회일반
이창용 “인플레·경기위험 동시 확산 우려”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후보자가 24일 “대외 여건의 불확실성으로 국내 인플레이션과 경기 리스크가 동시에 확대될 수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경기 침체와 물가 상승이 동시에 나타나는 스태그플레이션 가능성을 경고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그는 또 취임 후 통화정책에 대해서는 “성장과 물가, 금융 안정을 균형 있게 고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2년 03월 24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