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15 화요일
부동산 정책·제도
“집값 더 오르는데 왜 팝니까”…매물 회수하는 집주인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재건축 규제를 완화할 것이란 기대감에 수도권 재건축 시장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서울 상계동과 목동, 분당·일산 등 1기 신도시 일대에선 매수 문의가 늘고 집주인들이 호가를 올리거나 매물을 거둬들이는 분위기가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새 정부의 재건축 규제 완화 방향성이 명확한 만큼 일부 시장 참여자들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정치 정치일반
尹, 소상공인 ‘100조+알파’ 지원 플랜 내놓는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4일 당선 이후 첫 공개 행보로 서울 남대문시장을 찾아 제1호 공약인 ‘100조 원 규모의 소상공인 손실 보상’에 나서겠다고 다시 약속했습니다. 앞서 지난해 11월 남대문시장을 방문해 약속한 소상공인 지원 정책을 예정대로 실행하겠다고 강조한 것입니다. 문제는 윤 당선인이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는 최소 50조 원의 재정이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증권 국내증시
입각설 도는 안철수…안랩 또 흔들리나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의 새 정부 입각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안 대표가 보유한 안랩 지분의 처분 방식에 증권가의 관심이 쏠립니다. 안 대표는 안랩 지분 18.6%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안 대표가 안랩 지분을 처분하려면 장내 매도나 블록딜 방식을 택해야 합니다. 전문가들은 시장 충격을 최소화하는 블록딜을 유력한 방안으로 보고 있습니다. 14일 안랩 주가는 5.66% 오른 9만1400원에 마감했습니다.
산업 바이오&ICT
“해외 개척만이 살길”…네카오 경영쇄신 경쟁
국내 인터넷 산업을 대표하는 네이버와 카카오가 14일 나란히 글로벌 사업 확대를 위한 경영 쇄신에 나섰습니다. 카카오는 창업자인 김범수 이사회 의장이 해외 사업에 전념하기 위해 의장직을 내려놓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네이버는 이날 1981년생 최연소 CEO인 최수연(41) 대표가 정식 취임했습니다. 최 대표는 “라인, 웹툰, 제페토를 능가하는 글로벌 브랜드들이 끊임없이 나오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산업 생활
‘아재 술’ 위스키·막걸리, MZ·편의점 타고 부활
과거 ‘아재 술’로 여겨지며 내리막길을 걸었던 위스키와 막걸리가 MZ세대를 중심으로 부활의 신호탄을 쏘고 있습니다. 특히 편의점에서 이들 술의 인기가 뜨겁다고 하는데요. 편의점에서 위스키를 구매하는 고객 중 2030 비중은 올 들어 70%까지 늘어났습니다. 프리미엄 막걸리를 선호하는 2030 덕분에 편의점 막걸리 매출도 ?40%가량 증가했다고 합니다.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2년 03월 14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