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22 수요일
증권 종목·투자전략
저평가·변동장 방어주로 다시 주목…'믿을맨'은 반도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강세를 이어갈까요? 기대 이상의 실적을 발표한 미국 마이크론이 두 반도체주의 주가를 끌어올렸습니다. 외국인과 기관이 나란히 두 종목을 순매수한 덕분인데요. 5G, AI, 전기차 시장 성장으로 메모리 반도체 수요 변동성이 축소될 것이란 예측도 힘을 얻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에 따른 전세계 중앙은행의 긴축도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라는데요. 전문가들의 분석을 모아봤습니다.
Signal Industry
'선물하기' 2.5조 흥행...카톡 이어 컬리·배민도 합류
카카오톡 선물 받아보셨죠? 2010년 카카오가 선보인 온라인 선물 서비스의 거래액이 올 한해 4조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지난해는 2조5,000억원이었는데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선물'이 늘면서 더 성장세가 빨라진 겁니다. 선물 종류도 베이커리, 피자, 음료에서 이제는 구찌, 피아제, 티파니 같은 명품으로까지 늘었습니다. e커머스 업계 1위인 쿠팡, 온라인 선물 시장 2위인 11번가도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마켓컬리와 배민 같은 후발주자까지 가세하는 이유를 살펴봤습니다.
산업 생활
해외에서 잘 나가는 한국 패션의 비결
전세계 패션 업계에도 한류의 영향력이 상당합니다. 그런데, '한류 프리미엄' 없이도 승승장구하는 브랜드들이 눈에 띕니다. 우영미, 준지, 솔리드옴므 같은 독창적인 디자이너 브랜드들입니다. 우영미는 지난해 프랑스 유명 백화점인 봉 마르셰 남성관에서 연매출 1위를 기록했습니다. 국내 스트리트 브랜드 아더에러는 글로벌 패스트패션 기업인 '자라'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그 비결을 분석했습니다.
Signal Industry
역대급 매출 쓴 글로벌 미술경매
올해 전세계에서 총 17조원어치의 미술품 경매가 이뤄졌다고 합니다. 역대 최대 규모입니다. 미술품 경매 시장의 양대 산맥인 크리스티는 5년 만의 최고 매출을, 소더비는 277년에 달하는 기업 역사상 최고 매출액을 기록했습니다. 올해 거래된 최고가 미술품은 파블로 피카소의 1932년작 '창가에 앉아 있는 여인(약 1,167억원)'이었다는데요. 코로나19로 참 어려운 한 해였는데, 미술품 경매 시장은 어떻게 이렇게 활기가 돌았던 걸까요? 힌트는 'MZ 세대'와 'NFT'입니다.
부동산 정책·제도
‘첨단도시’ 부천대장 1,900가구 사전청약 나온다
3기 신도시인 부천대장의 주택 공급에 시동이 걸렸습니다. 총 1만9,301가구 중 공공분양 물량인 1,900가구와 관련, 오는 28일 사전청약 입주자 모집 공고가 진행됩니다. 부천대장의 조성계획과 교통망, 공급 전망을 정리했습니다.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12월 21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