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25 목요일
경제 · 금융 경제·금융일반
[단독]20년 넘은 아파트 잔뜩인데 재건축은 언제쯤
서울과 1기 신도시 아파트 절반은 20년 넘은 노후 아파트라고 합니다. 특히 재건축과 정비사업 규제가 심한 서울은 도시 전체가 낡아가고 있는데요. 주택 노후는 삶의 질 저하로, 그리고 타 지역으로의 이주로 이어집니다. 아니면 돈 있는 사람만 새 집에서, 그렇지 못한 사람은 노후 아파트에서 살 수밖에 없는 상황이 굳어질 수도 있고요. 재건축, 재개발 등 정비 활성화와 신도시 건설이라는 두 가지 방안을 병행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는 이유입니다.
증권 증권일반
테슬라? ETF? 서학개미들 '최애'는
올해 서학개미들의 순매수 상위 종목 1위는 단연 테슬라입니다. 1조7,212억원어치나 사들였다고. 그런데 작년과 비교해보면 2조 가까이 줄어든 금액이라네요. 대신 미국 ETF들이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개별 종목보단 안정적인 미국 ETF에 베팅한 겁니다.
정치 청와대
실손보험 또 오릅니다
실손보험 손실이 또 역대 최대를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보험료 수입보다 지급하는 보험금이 31%나 더 많은 상황이라고 합니다. 특히 2009년 9월까지 판매된 옛 실손보험의 위험손해율이 140.7%나 돼서 적자에 가장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옛 실손보험 가입자들은 도수치료, 백내장수술 다초점렌즈, 체외충격파치료 등을 아주 적은 자기부담금만 내고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입자에겐 좋지만, 결과적으로는 적자 증가와 보험료 인상으로 이어져서 문제입니다.
산업 바이오&ICT
디즈니플러스, 별 거 아니었다?
얼마 전 국내 진출한 OTT, 디즈니플러스가 첫날 빼고는 고전하고 있다고 합니다.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에 밀리는 분위기라는데요. 출시 초기 가입자들을 끌어올 무료 프로모션이 없다는 점, 콘텐츠의 양적·질적 부족이 원인으로 꼽힙니다. 마블, 스타워즈, 픽사, 디즈니 콘텐츠를 전부 보유한 저력이 차차 발휘될까요?
Signal Deal
미래에셋글로벌리츠, 청약 경쟁률 사상 최고
미래에셋글로벌리츠가 753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해 국내 상장 리츠 중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앞서 기관 대상 수요예측에서도 1,019.6대 1로 공모 리츠 기준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이 리츠의 매력으로는 꾸준한 수익이 기대되는 해외 물류센터에 투자한다는 점, 인플레이션 우려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인플레이션 헤지가 가능하다는 점이 꼽힙니다.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11월 24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