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23 월요일
부동산 정책·제도
대선 앞두고 ‘GTX 막차 타자’…화성·오산·광주도 ‘뜨거운 구애’
대선을 앞두고 지방자치단체 간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유치 전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GTX 유치가 집값 급등으로 연결되는 만큼 민심을 잡기 위한 지자체 간 경쟁이 불가피합니다. 화성시와 오산시·평택시에 이어 최근에는 광주·이천·여주·원주시 등 많은 지자체가 GTX 유치에 나서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GTX 연장이 집값 상승의 뇌관이 될 수 있다는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산업 바이오&ICT
"S21 두 배 넘는 역대급"…갤럭시 Z 플립3, 깐깐한 20대 잡았다
23일까지 진행되는 갤럭시 Z플립3 사전예약은 약 60만대에 이를 것으로 보여 흥행에 청신호가 켜졌습니다. 이는 기존 갤럭시 Z시리즈 구매층이었던 3040 외에 20대의 사전예약 열풍 덕분이라는 평가가 나옵니다. ‘가성비’를 중시하면서도 자신의 개성과 스타일을 추구하는 20대의 특성을 잘 공략했다는 분석입니다.
부동산 정책·제도
한강르네상스 시즌2…70개 물길 정비한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한강 본류를 비롯해 70여개의 물길 일대를 중심으로 지역 경제를 살리겠다는 ‘한강 르네상스 시즌2’ 구상을 서울경제와의 인터뷰에서 밝혔습니다. 10년 전 한강 르네스상스가 한강변의 생활문화 공간 조성에 초점이 맞춰졌다면 시즌 2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방점이 찍혔다는 게 오 시장의 설명입니다. 한강 르네상스 시즌 2가 지역 균형발전에 마중물이 될지 주목됩니다.
사회 사회일반
[단독] 특허 매각하는 회생기업에 자금 지원한다
정부가 특허 매각을 조건으로 회생절차를 신청한 기업에 자금을 지원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합니다. 해당 안이 시행되면 기업은 안정적인 자금 확보에 나설 수 있고 매각한 특허를 저금리로 재임대해 사업 연속성을 이어갈 수 있게 됩니다. 기업은 회생에 성공한 뒤 특허를 다시 사들여 경영정상화도 꾀할 수 있습니다. 정부는 기업이 회생에 실패해도 기업의 핵심 기술을 보전할 수 있으니 ‘1석 3조’라는 평가가 나옵니다.
증권 해외증시
하루로 줄인 잭슨홀 미팅…파월, 테이퍼링 '힌트' 준다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테이퍼링 구상이 드러날 잭슨홀 미팅이 오는 27일(현지시간)일 열립니다. 연준이 연내 테이퍼링 개시를 시사한 가운데 투자자들의 눈은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입에 쏠려있습니다. 시장은 파월 의장이 이번 미팅에서 테이퍼링의 시점과 방법에 대해 언급할 것으로 점치고 있습니다. 다만 델타 변이 바이러스 재확산에 따른 경제적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파월 의장이 테이퍼링에 대한 구체적인 발언을 내놓지 않을 것이라는 반론도 나옵니다.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8월 22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