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04 수요일
Signal S-money
정부 통계에만 잡힌 입주…99%가 공공임대·원룸
올해 하반기 서울 아파트 입주 물량 중 민간 통계에는 잡히지 않고 정부 집계에만 포함된 주택의 약 99%가 공공임대와 전용면적 30㎡ 안팎의 원룸 도시형생활주택인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 통계에만 포함된 아파트는 사실상 시장 수요와 동떨어진 형태의 공급이었던 셈..
Signal Deal
골리앗 크래프톤 청약참패…다윗 원티드랩에도 밀려
기업공개(IPO) 대어, 크래프톤이 일반 청약에서 부진한 성적표를 받았다. 공모 가격의 고평가 논란에 이어 중국 게임 규제 가능성마저 떠오르면서 이틀간 5조 원의 청약 증거금을 모으는 데 그쳤다. 역대 최고 기록인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의 81조 원은 물론 중복 ..
산업 기업
이번엔 장비 '쇼티지'…삼성, 공장 증설도 못할 판
“고급 인쇄회로기판(PCB) 수요가 늘고 있으나 주요 설비 부족으로 공급 확대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삼성전기 2분기 콘퍼런스콜) 반도체에 이어 PCB 등 각종 부품을 만드는 장비 시장이 사실상 쇼티지(공급 부족) 사태를 맞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반도체 제조 업체..
경제 · 금융 금융정책
주담대는 안돼…대출 갈아타기 플랫폼 '반쪽' 출발
1,666조 원에 달하는 가계대출의 ‘원스톱 갈아타기’를 목표로 추진된 대환대출 플랫폼이 결국 ‘반쪽’인 채로 첫발을 내딛게 됐다. 오는 10월 출범하지만 931조 원의 주택담보대출 등은 제외한 채 전체 가계대출의 20%도 되지 않는 신용대출만 갈아타기가 가능하다. ..
사회 사회일반
4단계에도 등교수업 이뤄지나...유은혜 "백신접종 증가가 등교확대 환경 만들어"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3일 "백신 접종률 증가가 추가 등교 확대를 가능하게 하는 환경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지속되고 있지만 백신 접종률이 늘고 있는 만큼 2학기 등교를 확대해야 한다는 입장이 담긴 발언으로 풀이..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8월 03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