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02 월요일
산업 바이오&ICT
카카오, 네이버 꺾었다…'카페인' 상표권 분쟁 승소
카카오(035720)페이가 네이버와의 ‘카페인’ 상표권 분쟁에서 승소했다. 국내 대표 플랫폼 기업인 카카오와 네이버 간 법정 다툼이 확인된 것은 처음이다. 두 거대 플랫폼 기업은 현재 커머스·금융·콘텐츠 등 사실상 모든 분야에서 격돌하고 있어 네이버·카카오 간 ..
정치 정치일반
2023년부터 다주택자 양도세 폭탄 현실화된다
더불어민주당이 오는 2023년부터 다주택자가 주택을 처분하고 1주택자가 되는 시점에서 보유·거주 기간을 기산해 양도소득세 장기보유특별공제를 적용 받게 하는 소득세법 개정안의 국회 통과를 추진한다. 현재 다주택자도 양도 시점에 1주택자이면 해당 주택의 보유·..
경제 · 금융 경제동향
원전 정비 기간…文 정부 들어서 최대 8배 늘었다
문재인 정부 들어 원자력발전소 정비 기간이 박근혜 정부 시절에 비해 발전소별로 최소 2배에서 많게는 8배 이상 장기화한 것으로 드러났다. 원전 정비는 한국수력원자력이 산업통상자원부와 일정 등을 논의해 계획을 세우면 원자력안전위원회가 정비 및 재가동 결정을 ..
문화 · 스포츠 스포츠
도마 銅 ‘여홍철 딸’ 여서정 “이젠 아빠 이겨보고 싶어요”[도쿄 올림픽]
올림픽 시상대에 사상 처음으로 태극기를 올린 여자 기계체조 선수로 기록된 여서정(19·수원시청). 그는 “이제는 더 열심히 준비해서 아빠를 이겨보고 싶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여홍철 딸’ 여서정이 아버지에게 ‘올림픽 메달리스트 여서정의 아빠’라는 자랑..
정치 통일·외교·안보
韓국방비 러시아 제쳤지만...'핵EMP'에 무방비[창간기획]
우리 정부의 국방 예산이 올해 러시아를 추월한 가운데 2~3년 내 일본까지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그러나 정작 주변의 군사 강국뿐 아니라 북한의 군사 위협을 억지하기 위한 안보 역량 곳곳에서 허점을 보여 국방비 운용의 비효율성이 도마 위에 오르고 있다. 1일 국..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8월 01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