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30 금요일
정치 국회·정당·정책
107조 준다 외친 與 주자들…공포의 '표퓰리즘' 온다
대통령 선거 경선에 돌입한 더불어민주당 예비 후보들이 ‘포퓰리즘’ 정책을 앞다퉈 쏟아내고 있다. 지금까지 내놓은 정책에 필요한 연간 예산만도 106조 원에 달할 정도다. 민주당 예비 후보들이 쏘아 올린 106조 원의 포퓰리즘 전쟁이 본격화한 셈이다. 국민의힘도 ..
국제 국제일반
메쳐졌지만 손 들어준 조구함…이게 올림픽이다
정규시간 4분에 연장전 5분 35초까지, 총 9분 35초의 혈투. 모든 체력이 바닥난 조구함(29·KH그룹 필룩스)은 안다리후리기를 막지 못해 한판패로 물러났다. 비록 경기에선 졌지만 조구함은 눈물을 흘리지 않았다. 경기 후 상대의 손을 번쩍 들어주기도 했다. 누구보다 ..
산업 생활
신동빈, 유통 대수술...롯데온 독립시킨다
롯데쇼핑의 유통 명가 지위가 흔들리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는 가운데 롯데쇼핑이 이르면 다음 달 대규모 조직 개편을 단행한다. 롯데쇼핑 각 사업부에 흩어져 있던 온라인 인력을 모아 ‘롯데온’ e커머스사업본부로 독립시켜 롯데온의 자생력을 끌어올리기 위해서다. ..
산업 기업
역대급 실적 찍어도 비전 안갯속…웃지 못하는 삼성
삼성전자가 2분기에 반도체에서만 7조 원에 육박하는 영업이익을 거두며 슈퍼사이클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상반기 전체 매출도 129조 원을 돌파해 지난 2018년(119조 원)의 역대 최대치를 갈아 치웠다. 하지만 이 같은 호실적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 주가는 이날도 7만..
정치 정치일반
"국모 꿈꾸는 여인" 종로 벽화 이어 '쥴리 뮤비' 등장
서울 종로구의 한 건물 외벽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씨를 비방하는 내용의 벽화가 등장한 가운데 이번엔 김씨를 둘러싼 의혹을 가사로 적은 노래와 뮤직비디오가 등장했다. 29일 가수 백자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백자tv'에서는 ‘나이스 쥴리’라는 곡..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7월 29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