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28 수요일
산업 기업
"4년뒤 삼성 반도체 제친다" 인텔의 선전포고
미국 인텔이 공격적인 파운드리(반도체 위탁 생산) 투자 및 기술 개발 로드맵을 내놓으면서 삼성의 입지를 흔들고 있다. 인텔은 삼성의 주요 고객사인 퀄컴을 비롯해 아마존을 우군으로 확보했다고 공개했으며 오는 2025년까지 삼성과 TSMC의 기술력을 따라잡겠다고 선..
사회 사회일반
[창간기획] 호봉제 없앤 풀무원, 3년뒤 임금·매출은
지난 2018년 풀무원은 ‘판도라의 상자’로 여겨졌던 임금체계를 수술대 위에 올렸다. 생산직의 5단계 직급 가운데 중간인 ‘1급’에 직원들이 몰리면서 공평한 승진 기회가 줄어들자 직급의 개념을 역할 중심으로 바꿨다. 이와 동시에 재직 기간이 아닌 능력 중심의 승..
부동산 정책·제도
전셋값 상승분의 80%, 임대차법 시행 1년새 올랐다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전국 아파트 평균 전세 가격 상승분의 약 80%가 새 임대차법 시행 이후 1년 새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매가는 물론 전세가마저 폭등하면서 임차인 보호 취지로 도입된 임대차법이 오히려 세입자를 고통스럽게 하고 있다는 비판이 커지고 있다..
국제 정치·사회
"한진중 필리핀 수빅조선소, 북미기업에 곧 매각"
한진중공업 자회사인 필리핀 수빅조선소가 곧 매각될 예정이라고 로이터통신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해리 로케 필리핀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투자자들과 협상이 거의 끝나간다"고 밝혔다고 통신은 전했다. 수빅자유구역관리청(SBMA) 윌마 에이스마..
경제 · 금융 정책
IMF 韓 성장률 4.3%로 0.7%P 상향
국제통화기금(IMF)이 올해 한국의 성장률 전망을 0.7%포인트 높인 4.3%로 제시했다. 다만 이달부터 본격 확산한 코로나 19 4차 재유행과 영향은 거의 반영되지 않았다. 27일 IMF는 세계경제전망을 수정하며 우리나라의 경제성장률을 올해 3.6%에서 4.3%로 상향했다. 내..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7월 27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