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23 금요일
부동산 정책·제도
'고점 경고' 안 통했다…매매도 전세도 죄다 '불장'
집값이 임계점에 도달했다는 정부의 잇단 경고에도 불구하고 지난 한 주간 전국 17개 시도의 아파트 값 상승 폭이 더 커졌다. 수도권은 역대 최고 상승률을 기록했고 서울은 1년 7개월 만에 최고치를 보였다. 설상가상으로 전세 시장 역시 세종을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
경제 · 금융 경제·금융일반
처제·아들·딸 동원…집값 46% 뻥튀기한 중개업자
공인중개사 A씨는 지난해 6월 시세 2억4,000만원의 처제 아파트를 3억1,500만원에 딸 명의로 매수했다. 거짓 매수였다. 계약서도, 계약금도 없었기 때문이다. A씨는 이를 또다시 아들에게 매도했다. 이번에는 매도 금액이 3억5,000으로 뛰었다. 앞선 딸 명의 매수는 거..
Signal Deal
[단독] 우즈 애용한 美포어사이트, 韓 PEF가 품었다
국내 신생 사모펀드(PEF) 운용사가 골프 스윙 분석 시스템(론치모니터)을 제조하는 글로벌 업체 포어사이트스포츠를 품는다. 포어사이트스포츠는 테일러메이드에 이어 올해 국내 사모펀드가 인수한 두 번째 글로벌 골프 용품 업체다. 글로벌 골프 인수합병(M&A) 시장에..
정치 정치일반
이재명 '기본소득' 공식화…증세·포퓰리즘 논란 예고
더불어민주당 대선 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전 국민 기본소득 도입을 공식 선언했다. 구체적인 재원 확보 방안으로 조세 감면 축소 등과 함께 국토보유세·탄소세 신설을 제시해 증세 논란에 불을 댕겼다. 특히 대선을 앞두고 전례 없는 대규모 현금 지원 공약을 발..
경제 · 금융 경제동향
[단독] 탄소 30% 줄이는데도 274조 든다
오는 2030년까지 탄소 배출을 현재보다 30%가량 줄이는 비용이 274조 원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당정이 탄소를 40% 이상 감축하는 방안까지 검토하는 터라 소요 비용은 더 늘어날 가능성이 크다. 21일 관계 부처에 따르면 정부는 최근 2030년까지 온실가스 감축 목..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7월 22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