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22 목요일
산업 기업
[단독] 韓 배터리 인재 채가려…'유령회사'도 차린다
지난 2017년 설립된 유럽의 신생 배터리 업체 A사는 지난해 국내 대기업 B사의 에너지저장장치(ESS) 개발을 총괄했던 연구원을 계열 컨설팅사에 영입하려 했다. 경쟁 업체로의 ‘전직 금지 약정’을 피하기 위해 일단 컨설팅사에서 채용한 후 기술을 빼돌리려 한 것이다..
문화 · 스포츠 라이프
약발 안먹히는 4단계…'2,000명대 확진' 시간문제
수도권에 사회적 거리 두기 최고 수준인 4단계를 적용한 지 열흘이 지났지만 신규 확진자 수는 연일 사상 최대 기록을 경신하며 좀처럼 꺾이지 않고 있다. 청해부대 승조원 중 확진자는 270명으로 늘어 90%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에 따라 22일 0시 기준으로 2,000여 ..
사회 사회일반
'댓글조작' 김경수 유죄…2027년 대선도 못나온다
‘드루킹 댓글 여론 조작’ 사건을 공모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경수 경남지사에 대해 징역 2년형이 확정됐다. 징역형 확정으로 지사직이 박탈된 김 지사는 조만간 재수감될 예정이다. 문재인 대통령의 ‘복심'으로 불리던 김 지사의 수감으로 더불어민주당 차기 대..
사회 사회일반
[단독] BTS 뷔가 그래피티한 그곳…철거 운명 피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팬덤을 크게 확장시킨 ‘Intro:화양연화’의 뮤직비디오 촬영지로 유명해진 서울대 폐수영장이 철거 위기에서 벗어나 학생들을 위한 역사·문화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21일 대학가에 따르면 서울대는 2019년 10월 서울대 폐수영장을 관리 및 안..
Signal Industry
탈땐 럭셔리, 고칠땐 궁상…테슬라·포르쉐 AS 나몰라라
# 대기업 직장인 박 모(35) 씨는 이달 8,000만 원짜리 수입차 엔진룸에서 큰 소음이 들려 공식 서비스센터에 수리 요청서를 접수했다. 서비스센터에서 통보한 방문 예약일은 내후년 2월이었다. 박 씨는 “엔진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도 모르는 채로 1년 반을 넘게 운전하..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7월 21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