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20 화요일
Signal Industry
[단독]모더나에 무슨 일이…현대차도 화이자 맞는다
현대자동차 남양 연구소 자체접종에 사용되는 백신이 기존 모더나에서 화이자로 변경됐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는 오는 27일부터 시행 예정이던 1차 자체 접종 백신이 모더나에서 화이자로 변경됐다고 밝혔다. 방역 당국은 회사에 백신 종류를 변경하는 이유..
증권 국내증시
개별종목서 ETF로…서학개미 '머니무브'
미국 등 해외 주식에 투자하는 ‘서학개미’의 자금이 상장지수펀드(ETF)로 빠르게 유입되고 있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해외 주식 투자 붐이 기술주를 중심으로 한 개별 종목을 넘어 다양한 상품을 담은 ETF로 ‘머니무브’하면서 서학개미의 투자 포트폴리오에도 변화가..
정치 청와대
文, 도쿄올림픽 안간다…한일정상회담 무산
도쿄 올림픽 개막을 계기로 한일 관계를 해소하려던 정부의 시도가 결국 무위로 끝났다.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의 관계 개선 압박에도 한국과 일본 양국 정부가 자국의 반일·반한 여론을 극복하지 못한 것이 발목을 잡았다는 평가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19..
산업 바이오&ICT
[단독] 반도체 부족에…삼성 갤탭, 와이파이 뺐다
삼성전자(005930)가 태블릿PC 신제품 라인업 중 판매 비중이 높은 와이파이(Wi-Fi) 지원 모델을 반도체 부족으로 인해 국내에는 출시를 미룬 것으로 확인됐다. 전 세계적으로 지속하고 있는 반도체 부족 현상이 국내 IT기기 시장에도 영향을 끼친 것이다. 코로나19로 전..
부동산 주택
"1억 주택 두배로 뛰고…지방서 갭투자 와요"
"서울은 물론 남쪽 지방에서도 문의가 와요. 집을 보지도 않고 계약금을 넣는 분도 있습니다." 경기도 평택시 고덕면 궁리 ‘태평아파트’ 인근에서 중개업소를 운영하는 A 씨는 현지 분위기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이 아파트의 모든 주택형은 취득세 산정 시 주택 수에..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7월 19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