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19 월요일
경제 · 금융 경제동향
文 자신했던 4%대 성장, 한달만에 흔들린다
문재인 정부가 올해 자신 있게 제시한 경제성장률 목표치 4.2%가 채 한 달도 안 돼 뿌리째 흔들리고 있다. 정부의 방역 실패로 초래된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내수와 소비·생산에 적잖은 타격을 줄 것으로 보여 3분기 성장률은 벌써 전기 대비 마이너스로 추락할 수 있..
정치 통일·외교·안보
부대원 4명당 1명…청해부대 사상최악의 대량확진
해외 파병 중인 청해부대 34진의 코로나19 집단감염이 창군 이래 최악의 대량 확진 사태로 이어졌다. 현재까지 중간 집계된 확진자만도 70명에 육박해 부대원 약 4~5명당 1명이 감염자로 분류된 상태이며 전수 검사가 최종 발표되면 100명이 넘을 가능성도 제기된다. 합..
경제 · 금융 경제동향
52시간·규제 완화 '퇴짜'…맹탕되는 국가산업특별법
더불어민주당이 반도체·바이오 등 국가 핵심 산업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는 ‘국가핵심전략산업 특별법’이 알맹이 빠진 ‘맹탕’ 법안이 될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재계는 특별법을 통해 국가전략산업에 탄력근무제(주 52시간 예외 인정) 적용과 수..
국제 국제일반
OPEC+, 8월부터 하루 40만배럴 증산 합의
석유수출국기구(OPEC)와 주요 산유국들의 연합체인 OPEC+가 오는 8월부터 하루 40만 배럴씩 증산하는 방안에 합의했다. 산유량 감산 완화 합의 기한도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18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과 블룸버그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열린 회..
Signal Deal
[단독] 예탁금 1,000만원으로…코넥스 활성화한다
중소 벤처기업의 기업공개(IPO) 시장인 코넥스를 활성화하는 방안이 나온다. 비상장 기업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지만 코넥스 시장은 규제로 침체돼 있기 때문이다. 현행 3,000만 원인 예탁금을 1,000만 원 이하로 대폭 낮춰 개인 일반투자자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코..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7월 18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