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09 금요일
경제 · 금융 경제동향
K배터리 40조 쏟지만…한방은 없는 '패키지 전략'
정부가 ‘K반도체 전략’을 공개한 지 두 달여 만에 ‘K배터리 전략’을 내놓으며 미래 산업 육성 의지를 다시 한번 드러냈다. 정부가 이번 전략을 기반으로 배터리에서도 초격차를 확보할 방침이지만 정부 지원을 등에 업고 기술 수준을 높이는 중국과 글로벌 완성차 ..
문화 · 스포츠 라이프
수도권 결국 4단계로...내일 거리두기 조정안 발표
수도권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는 가운데 정부가 9일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 조정 여부를 결정한다. 서울뿐만 아니라 경기도·인천 등 수도권 전역에 대해 새로운 거리 두기 4단계를 선제적으로 적용할 것으로 보인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9일 김부겸 국무총..
사회 사회일반
대법, 파견직 손들어줘...車· 철강 '직고용 쇼크'
경영계가 8일 대법원의 현대위아 사내 하청 비정규직 근로자 승소 판결이 산업 현장에 미칠 영향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당장 현대위아가 전국 사업장에 있는 2,000여 명의 하청 비정규직 근로자에 대한 직접 고용 방안을 검토해야 하는 것은 물론 대법원에 계류 중..
경제 · 금융 경제·금융일반
"자고 일어나면 뛴다"…서울 넘어 전국이 전세난
정부에서 ‘국지적 문제’라고 했던 전세난이 서울을 넘어 전국으로 퍼지고 있다. 설상가상으로 서울 아파트 매매가 상승률도 1년 6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매매 및 전세가 오름세가 지속되고 있다. 8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을 보면 이..
정치 정치일반
비공개로 만난 윤석열-이준석...입당 논의는 안 해
야권 유력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지난 6일 비공개 회동을 가진 것으로 확인됐다. 국민의힘이 윤 전 총장이 8월 대선 경선이 시작되기 전에 입당하라는 압박을 하는 가운데 두 사람이 만나 회동 내용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8일 정..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7월 08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