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07 수요일
사회 사회일반
개정 '노조 3법' 시행 첫날부터…위력 과시한 노조
해고자와 실업자는 물론 퇴직 공무원·교원, 소방공무원의 노동조합 가입도 허용하는 개정 ‘노조 3법(노동조합법·공무원노조법·교원노조법)’이 6일부터 시행됐다. 노조 가입 문턱이 크게 낮아진 만큼 노조 설립과 운영, 단체교섭·단체행동 등 노사 관계의 변화가 ..
정치 정치일반
또 부동산 '입법말뚝'…무리수 공약던진 與주자들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6일 대통령 선거를 위한 부동산 공약 입법화에 시동을 걸었다. 여권 차기 대선 지지율 1, 2위를 달리는 이들 예비 후보가 여당의 압도적 의석 수를 내세워 공약의 입법화를 통한 정치적 선명성 확보에 나선 것으로 ..
Signal S-money
[단독] '아파트 2배 분양가' 오피, 당첨 절반이 2030
아파트보다 2배 비싼 분양가로 논란을 일으켰던 경기도 화성시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 오피스텔 당첨자의 절반가량이 2030세대인 것으로 확인됐다. 가점에서 밀린 젊은 세대가 분양가가 비싼 오피스텔로 몰리고 있는 셈이다. 6일 서울경제가 김상훈 국민의힘 의..
정치 국회·정당·정책
[단독] "선거법 위반소지있다" 제동걸린 與문자투표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기획단이 경선 흥행을 위해 추진해온 ‘대국민 문자 투표’를 선거법 위반 우려로 백지화했다. 민주당은 ‘독한 면접’이 면접관 논란에 휩싸이고 TV 토론도 시청률이 저조하게 나오면서 흥행 카드로 문자 투표를 준비해왔다. 6일 경선기획단 관..
경제 · 금융 경제·금융일반
대선 다가오자…與, 3040 겨냥 '청약할당제'
여당에서 낮은 청약가점 때문에 아파트 당첨이 쉽지 않은 3040세대 등 젊은 층을 배려해야 한다는 법안을 의원입법으로 발의했다. 정부도 이 안을 토대로 협의를 시작할 계획이다. 선거를 앞두고 ‘3040 청포족(청약포기족)’을 위한 제도 개선이 본격화하는 모양새다. ..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7월 06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