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06 화요일
경제 · 금융 카드
거리 뒀더니 사람 몰렸다…서울숲 상권 뜬 이유는
코로나19가 서울 상권 지도까지 바꾼 것으로 나타났다. 개방된 공간에서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여의나루·서울숲·북한산우이역 등에서의 소비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반면 손님들이 밀집하고 외국인 관광객도 많이 찾던 전통 상권 홍대와 혜화는 사양길을 걷고 있다. 5..
사회 사회일반
[단독] 노바백스 CEO "노바백스, 부스터샷 역할 할 것"
“(예방 효과를 강화하기 위해) 부스터샷(추가 접종)이 필요할 것입니다. 노바백스의 코로나19 백신은 초기 접종 및 부스터샷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스탠리 어크 노바백스 최고경영자(CEO)는 5일 서울경제와의 서면 인터뷰에서 “효과적인 부스터로서의 ..
부동산 정책·제도
위례 5.7억·복정 6.8억…3기 신도시 분양가 얼마?
오는 15일 사전청약이 시작되는 3기 신도시 인천 계양지구의 분양가가 3억 원대 중반(전용 59㎡)으로 결정됐다. 청약자들의 관심이 높은 성남 복정지구의 분양가는 약 7억 원, 의왕 청계지구는 약 6억 원으로 책정된다.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은 5일 세종컨벤션센터에..
Signal Industry
車·조선 나아지나싶더니…'파업'으로 발목잡는 노조
한국 제조업의 양대 축인 자동차와 조선 업계가 또 한번 노사 리스크로 진통을 겪을 것으로 보인다. 긴 불황의 터널을 지나 업황이 회복의 기지개를 켜는 상황에서 노조가 하투를 본격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자동차와 조선사들은 파업으로 생산 차질이 현실화하면 실적 ..
Signal Deal
[시그널] 대우건설 중흥품에…몸값 2,000억 깎아줬다
중흥건설이 우여곡절 끝에 대우건설을 인수한다. 인수 가격은 최초 본입찰 때보다 2,000억 원가량 낮아졌다. 계획대로 대우건설을 품으면 중흥건설은 단숨에 업계 5위로 뛰어오른다. 다만 본입찰을 끝낸 뒤 다시 같은 업체들을 대상으로 재입찰을 하는 등 매끄럽지 못했..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7월 05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