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02 금요일
경제 · 금융 경제동향
쓸 곳은 많은데…올 여름, 전력이 불안하다
올여름 폭염과 코로나19 이후 경기회복에 따라 전력 수요가 역대 최고 수준으로 치솟을 것으로 전망된다. 반면 전력의 여유분은 안정권(10GW)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4GW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보여 전력 수급에 비상이 걸렸다. 정부가 탈(脫)탄소·원전 정책에 따라 핵..
경제 · 금융 정책
현금 10조 살포…'혼란지원금' 된 재난지원금
정부가 10조 원을 풀어 소득 하위 80% 1,860만 가구에 1인당 25만 원의 5차 재난지원금을 나눠준다. 건강보험료 데이터를 활용해 대상을 선정할 방침이지만 명확한 기준선을 제시하지 않아 당분간 ‘나는 받을 수 있나’를 놓고 혼란이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된다. 1일 ..
정치 정치일반
이재명 대권도전 선언…"강력한 부흥정책 실시"
이재명 경기지사가 1일 “강력한 경제 부흥 정책이 대전환의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다”며 20대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 지사는 “대대적 인프라 확충과 강력한 산업 경제 재편으로 투자 기회 확대와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새 일자리와 지속적인 공..
Signal Industry
SK이노, 배터리사업 분사…5년간 '18조 베팅'
국내 최대 정유사인 SK이노베이션이 사업의 중심축을 화석연료 기반에서 친환경 그린 에너지로 전환하겠다고 선언했다. 이를 위해 배터리 사업 분할을 추진하고 앞으로 5년간 배터리를 비롯한 그린 사업 분야에 총 30조 원을 쏟아붓기로 했다. 전기차 배터리 수요가 폭..
정치 국회·정당·정책
[단독] 與, 전략산업특별법에 '디스플레이' 추가검토
더불어민주당 반도체특별위원회가 디스플레이 산업을 ‘국가전략핵심산업’으로 추가하는 내용을 검토한다. 앞서 정부가 ‘국가전략핵심산업특별법’에 반도체·배터리·백신을 지원 대상으로 규정했는데 디스플레이도 포함하자는 것이다. 특위는 중국 디스플레이 업계..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7월 01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