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30 수요일
사회 사회일반
중대재해법 손봤다더니…경영계 목소리는 싹 '패싱'
정부가 내년 1월 시행을 앞둔 ‘중대 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중대재해법)’ 시행령에 경영계가 요구해온 경영 책임자의 범위, 원·하청 관계 책임 소재 등을 구체적으로 담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영계는 “명확한 규정이 없어 형사처벌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지..
정치 정치일반
대권도전 선언한 尹 "빼앗긴 국민주권 되찾겠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9일 내년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지난 3월 4일 검찰총장직을 사퇴한 뒤 118일 만에 정치 전면에 나선 윤 전 총장은 “정권 교체를 열망하는 모든 분들과 힘을 모아 확실하게 해내겠다”고 밝혔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서울 서초구 매..
정치 정치일반
연봉 1억 넘는 440만가구, 재난지원금 못받는다
더불어민주당이 29일 당정이 합의한 33조 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추경안)과 관련해 “야당이 하루빨리 동참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야당은 재정 건전성을 이유로 대규모 추경에 부정적인 입장을 고수해온 가운데 역대급 규모의 추경안을 단독으로 편성한 여당이 신속 ..
Signal Deal
[시그널] '2.3조 베팅' 중흥건설, 대우건설 품나
중흥건설그룹이 대우건설 인수를 위해 2조 3,000억 원을 써냈다. 입찰에 참여한 DS네트웍스의 제시 금액보다 월등히 높아 대우건설 인수에 성큼 다가섰다. 인수에 성공하면 중흥은 단숨에 시공 능력 5위권으로 진입한다. ★관련 기사 19면 29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
경제 · 금융 경제·금융일반
"300만원만 써도 VIP"…2030 영리치 모시는 백화점
백화점 업계가 연간 수천만 원을 구매해야 받을 수 있었던 VIP 멤버십 기준을 수백만 원대로 낮추면서 '영 리치(Young Rich)' 공략에 열을 올리고 있다. 향후 상위 0.1% VIP로 발전할 수 있는 2030 젊은 고객들을 미리 확보하기 위한 차원으로, VIP 문턱을 낮춘 것뿐만 ..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6월 29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