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28 월요일
Signal Industry
反기업 역풍…기업가정신 칠레에도 뒤진다
“기업 규제 해소를 호소하기 위해 국회의원이나 공무원, 시민 단체 관계자들을 만나면 한결같이 하는 말이 하나 있습니다. ‘기업을 경영해서 번 돈이 모두 떳떳한 것은 아니지 않느냐, 근로자를 착취하고 세금 떼먹고 돈 벌었으면 희생을 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합..
Signal Industry
밥그릇 챙기는 기아 노조...'청년 일자리' 볼모 잡나
기아 노동조합이 “생산직 신규 채용을 하지 않으면 산학 인턴 채용 협의에 나서지 않겠다”고 사측에 통보한 사실이 확인됐다. 생산직 근로자를 기반으로 하는 노조가 세(勢)를 불리기 위해 청년들의 사회 진출 통로인 인턴 채용까지 막으려 하는 것이어서 논란이 예상..
산업 바이오&ICT
해외대학은 종신직 주는데…정년있는 韓에 인재 오겠나
유능한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국내 대학 정년 제도를 손봐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해외 대학이 종신직을 부여해 평생 연구하고 학생들을 가르칠 수 있도록 하는 상황에서 어느 누가 정년을 65세로 제한하고 있는 한국 대학에서 활동하겠느냐는 것이다. 40~50대에 세계..
정치 청와대
文, 김기표 靑비서관 사실상 경질…"부실검증 비판 수용"
집값 폭등과 잦은 규제로 부동산 민심이 악화된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이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은 김기표 청와대 반부패비서관의 사의를 즉각 수용했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27일 브리핑에서 “김 비서관이 국민이 바라는 공직자의 도리와 사회적 책임감을 감..
블록체인 블록체인
거래소 '검은 돈' 얼룩… 쟁글, 코인 상장지원 대가로 5,000만원 요구
국내 최초의 암호화폐 공시 전문 플랫폼 ‘쟁글’이 거래소 상장 지원을 명목으로 프로젝트(코인 발행 업체)로부터 수천만 원의 돈을 받아온 것이 확인됐다. 쟁글은 상장 주선료 외에 프로젝트가 실제로 상장에 성공할 경우 거래소로부터 추가 비용도 받기로 했다. 최근..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6월 27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