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25 금요일
경제 · 금융 정책
[단독] 5인가구, 재난지원금 125만원 받는다
소득 하위 80% 이하 가구에 1인당 25만 원의 5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될 것으로 전망된다. 4인 가구는 100만 원, 5인 가구는 125만 원이 되는 셈이다. 다만 선별 지원에 따른 형평성 문제와 함께 막대한 돈을 풀지만 경기부양 효과는 미지수라는 지적이 나온다. 24일 더불..
Signal Deal
[시그널] '돈된다'는 폐기물…올 M&A만 벌써 10건
사모펀드(PEF)인 시몬느와 이음은 지난해 3월 플라스틱 재처리 업체 ‘알엠’을 인수 한 뒤 15개월 만에 매각했다. 내부 수익률은 13%. 통상 PEF는 기업 인수 뒤 5년가량 보유하고 되판다. 하지만 시몬느 등은 1년 남짓한 짧은 기간에 엑시트(Exit·수익 실현)했다. 투..
사회 사회일반
정은경 "델타변이, 유입 초기…격리면제 기준 강화"
영국·미국을 비롯한 여러 국가에서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빠르게 확산하고 있어 국내 방역에도 비상이 걸렸다. 정부는 현재 상황을 델타 변이 바이러스 유입 초기 단계로 판단하고 해외 유입 차단에 주력하고 있지만 해외 입국 시 자가격리 면제가 확대되고 있는 상황..
산업 생활
이베이 품은 이마트…이베이 유료회원 270만명 확보
신세계그룹 이마트가 이베이 인수를 계기로 디지털 기업 전환을 선언했다. 이마트는 이베이 인수로 온라인 비중이 50%에 달하게 돼 이를 계기로 미래 사업의 중심축을 온라인과 디지털로 전환한다고 천명했다. 이마트는 이베이 미국 본사와 이베이코리아 인수를 위한 ‘..
경제 · 금융 경제동향
이주열, 금리인상 공식화…"1~2번 올려도 긴축아냐"
기준금리 인상을 시사했던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24일 한걸음 더 나아가 하반기 금리 인상을 공식화했다. 이 총재는 이날 ‘물가 안정 목표(2%)’를 점검한 후 기자회견을 열어 "최근 국내 경제 회복세가 예상보다 빠르다"며 ‘국내총생산(GDP) 갭(실제 GDP-잠재 GDP)..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6월 24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