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24 목요일
산업 기업
中, 중고 반도체장비도 싹쓸이…삼성임원 美긴급출장
중국 반도체 업체들이 전 세계에서 전면적인 장비 확보전에 나서는 것은 미국과의 ‘반도체 전쟁’ 장기전에 대비하려는 포석으로 해석된다. 지난해 말 중국 파운드리(반도체 위탁 생산) 업체 SMIC 제재 이후 미국 정부의 반도체 규제가 더욱 심화할 수 있다는 우려가 ..
Signal Deal
[단독] 스테이크 눈독들이는 bhc, 아웃백 인수노린다
bhc가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인수를 추진한다. 교촌과 함께 치킨 업계 마의 매출 4,000억 원을 돌파한 bhc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를 인수, bhc가 보유한 창고43·그램그램 등을 포함해 육류 외식 사업의 영역을 확대한다는 전략을 세운 것으로 분석된다. bhc는 박현종 ..
부동산 주택
서울 집사는데 25년…文정부 들어 10년 더 늘었다
문재인 정부 들어 서울 아파트 값이 두 배 가까이 올라 내 집 마련 기간이 14년에서 25년으로 10년 이상 늘었다는 분석이 나왔다. 문 정부 출범 당시인 지난 2017년 5월부터 2021년 5월까지 실질 가구소득은 7% 증가한 반면 서울 아파트 값(전용 84㎡, 30평형)은 93%나 ..
국제 국제일반
'탈탄소 과속'의 나비효과…점점 커지는 인플레 공포
미국·유럽 등 주요국이 공격적인 탄소 감축에 나서면서 원자재 수급난이 더욱 심화하고 있다. 전기자동차는 내연기관차보다 6배, 재생에너지 설비는 화력발전소 대비 9배 많은 광물을 투입해야 하기 때문에 가뜩이나 경제 재개로 공급이 달리는 원자재 부족 현상을 최..
정치 정치일반
尹 X파일 출처 놓고…與 "홍준표다" vs 野 "송영길"
여야가 야권 유력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일가의 의혹을 담은 ‘X파일’의 출처를 놓고 핑퐁 게임을 벌였다. 윤 전 총장 측이 ‘불법 사찰’을 거론하며 반격에 나서자 여야가 서로 괴문서 유포의 책임을 떠넘기고 있는 것이다. 시민 단체가 X파일에 대해 검..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6월 23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