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23 수요일
사회 사회일반
해고자도 노조가입?…노골적 親勞에 한숨쉬는 기업
해고자·실직자도 노동조합에 가입할 수 있도록 한 개정 ‘노조 3법’이 오는 7월부터 시행된다. 경영계가 “보완 없이 시행될 경우 노사 관계의 대혼란이 불가피하다”며 개정을 요구했지만 대부분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정부와 거대 여당이 국제노동기구(ILO)의 핵심 ..
경제 · 금융 정책
"은마 살면 투기꾼이냐" 30년 1주택자 분노의 탄원서
한 집에 오래 산 사람을 투기꾼으로 몰아가는 여당의 1주택자 장기보유특별공제 축소 방침에 대한 조세 저항 움직임이 본격화하고 있다.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 실패에 따른 부담을 선량한 국민에게 떠넘긴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22일 청와대 홈페이지..
국제 정치·사회
일대일로 흔들·인권탄압…'리더십 시험대'선 시진핑
홍콩의 대표적인 반중국·민주 언론이라는 평가를 받던 빈과일보가 오는 26일자를 끝으로 폐간될 것으로 전망된다. 홍콩 민주 인사들도 대거 체포되고 야권은 사실상 와해됐다. 민주파 탄압을 골자로 한 홍콩 국가보안법이 제정, 시행된 지 겨우 1년 만이다. 중국이 홍..
정치 국회·정당·정책
尹 "거리낄것 없다"…파장 커지자 하루만에 강공모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2일 자신과 가족에 대한 의혹이 담긴 이른바 ‘X파일’ 논란과 관련해 강하게 반발했다. 윤 전 총장은 “출처 불명의 괴문서로 정치 공작을 하지 말라”며 “공기관과 집권당에서 개입해 작성했으면 명백한 불법 사찰”이라고 지적했다. 윤 전 총..
사회 사회일반
유시민 '명예훼손' 혐의 부인에…한동훈 "개탄스럽다"
검찰이 본인과 노무현재단의 계좌를 추적했다는 발언 뒤 한동훈 검사장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기소된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측이 첫 재판에서 혐의를 부인했다. 서울서부지법 형사7단독 지상목 부장판사 심리로 22일 열린 공판 준비 기일에서 유 이사장의 변호인..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6월 22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