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22 화요일
산업 기업
비싼 신재생에 기업들 불만폭주…암참도 손사래 쳤다
정부가 ‘RE100(재생에너지로 100% 전력 조달)’ 활성화를 위해 도입한 제3자 전력거래계약(PPA) 제도를 두고 “신재생 전력 사용 비용의 부담을 가중시킨다”는 기업들의 불만이 빗발치고 있다. 신재생 발전 단가가 안 그래도 타 발전원 대비 월등히 높은데 수수료 체..
경제 · 금융 금융가
[단독] 정부 손 놓은 사이…코인 환치기 22배 폭증
올해 들어 지난 5월까지 암호화폐 환치기를 하다 적발된 규모가 지난해 전체보다 22배나 폭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가 암호화폐의 법적 지위를 두고 갈팡질팡하는 사이 암호화폐가 범죄의 주요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는 비판이 커지고 있다. 21일 유의동 국민의힘 ..
Signal S-money
[단독] "집값 훅 뛴 경기도, 거품 크게 끼었다"
올해 들어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호재와 풍선 효과 등으로 아파트 값이 가파르게 상승한 경기도 주택 시장에 과도한 ‘거품’이 끼었다는 국책연구기관의 분석 결과가 나왔다. 인천과 서울은 경기도보다는 덜하지만 아파트 값이 ‘고평가’ 수준으로 분석됐다. ..
정치 국회·정당·정책
“두 가지 버젼 있다”는 '윤석열 X파일', 무슨 내용 들었나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각종 의혹이 들었다는 이른바 '윤석열 X파일'이 정치권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이 파일을 보고 윤 전 총장에 대한 지지를 철회했다는 야권 인사 장성철 공감과 논쟁 정책센터 소장은 "두 가지 버젼이 있다"며 궁금증을 더욱 부추겼다. 장 소장은 ..
국제 정치·사회
"자금 색출해라"…암호화폐 근절 총대 맨 中 인민은행
인민은행이 21일 일부 은행과 지급 결제 기관 관계자 등을 불러모은 것은 음성적인 암호화폐 거래를 원천 차단하기 위한 포석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실제 이날 면담에는 공상은행·농업은행·건설은행·우정저축은행·싱예은행 등 대형 은행들과 알리바바그룹이 운영하..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6월 21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