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21 월요일
경제 · 금융 정책
'2% 종부세' 매년 6월 대혼란 부른다
더불어민주당이 1가구 1주택 종합부동산세 과세 대상을 공시가격 상위 2%로 규정하는 ‘해괴한 논리’를 당론으로 채택하면서 반쪽 땜질이라는 비판이 봇물처럼 쏟아지고 있다. 정책 실패로 들끓는 민심을 달래려고 조세 체계를 흔들며 납세자 전체를 혼란에 빠뜨리고 ..
사회 사회일반
내달부터 '4인제한' 풀린다
오는 7월 1일부터 수도권 등 일부 지역을 제외한 대부분의 지역에서 인원 제한 없이 사적 모임을 할 수 있게 된다. 새로운 거리 두기 체계 도입에 따른 것으로 현재의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할 때 대부분 지역이 사적 모임 인원 제한이 없는 1단계에 해당하기 때문이다. ..
정치 국회·정당·정책
윤석열 측, 'X파일' 의혹 논란에 "대응하지 않을 것"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이 20일 윤 전 총장과 관련한 의혹을 정리한 것이라는 이른바 'X파일' 의혹이 제기된 데 대해 "대응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윤 전 총장 측 이상록 대변인은 이날 한 언론 매체와의 통화에서 "'X파일'의 실체가 있는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이번..
정치 국회·정당·정책
곳간 넉넉한 수도권만 '풍년'…포퓰리즘에 무너진 균형발전
# 경상남도 창원시에서 법인 택시를 운영하는 기사 A 씨는 올해 총 200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받았다. 정부가 3차 재난지원금(1월)으로 50만 원, 4차 재난지원금(4월)으로 70만 원을 지급한 뒤 경상남도와 창원시가 절반씩 부담해 50만 원과 30만 원을 추가 지급했기 때..
부동산 정책·제도
'최대 3조 황금알' 청라의료타운…'먹튀' 논란 없이 성공할까
최대 3조 원 규모의 인천 청라 의료복합타운 사업에 국내 대형 병원들이 참여한 5개 컨소시엄이 뛰어든 가운데 개발 업체의 이익 독식을 방지하고 의료 발전 및 지역 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안전장치를 마련할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인천 외에 서울·평택·하남..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6월 20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