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18 금요일
경제 · 금융 정책
[단독] 카드 캐시백 1조 쏜다…"3개월안에 쓰세요"
정부가 중산층 이상을 타깃으로 하는 소비 촉진책인 카드 캐시백에 추가경정예산 1조 원을 투입하기로 했다. 수혜자가 최대 한도 30만 원을 모두 채운다면 최소 333만 명이 대상이지만 실질적으로는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정부는 소비 활성화 효과를 극대화하기 ..
부동산 정책·제도
'GTX-C' 왕십리·인덕원에도 선다
총 사업비 4조 원 규모로 경기도 양주 덕정과 수원을 잇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C 노선 사업의 우선협상 대상자로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선정됐다. 국토교통부는 17일 GTX- C 노선의 우선협상 대상자로 현대건설 컨소시엄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현대건설이 주간사이..
문화 · 스포츠 라이프
8월부터 18~49세 백신 선착순 예약…접종 일정보니
다음 달 교직원과 고 3 수험생 등에 대한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시작되는 가운데 정부는 3분기에 약 2,200만 명을 접종해 오는 9월까지 전체 인구의 70%에게 1차 접종을 완료할 계획이다. 특히 8월부터 시작하는 18~49세 이하 일반인 대상 접종은 사실상 거의 대부분의 ..
국제 정치·사회
'매파 발톱' 드러낸 파월…"美 1년 앞당겨 금리인상"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오는 2023년 기준금리를 두 차례 인상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물가 상승으로 당초 전망보다 기준금리 인상 시점을 1년 앞당긴 것으로 연준이 예상보다 더 매파적 성향을 드러냈다는 평가가 나온다. 연준의 입장 변화로 17일 코스피지수는 ..
부동산 정책·제도
대출막고 추첨없앤 청약…'무주택 자산가' 신났다
시세 차익이 최소 10억 원에 달하는 서울 서초 ‘래미안 원베일리’ 분양을 계기로 현 청약 제도의 개선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분양 가격 통제, 가점제 확대 등 정부 규제가 현 청약 시장을 ‘무주택 현금 부자’들의 잔치판으로 만들고 있어서다. 래미안..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6월 17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