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17 목요일
Signal Deal
[단독] 정유경의 '정공법'…신세계, 휴젤 품는다
신세계(004170)그룹이 국내 보툴리눔톡신 기업인 휴젤 인수를 눈앞에 뒀다. 신세계는 화장품 사업에도 공을 들이고 있어 휴젤 인수로 화장품-보톡스 영역의 시너지가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은 글로벌 사모펀드(PEF) ..
Signal Deal
정용진의 '기습확장'…이베이 품고 e커머스 흔든다
신세계그룹 2세 경영을 이끌고 있는 정용진·정유경 남매의 거침없는 인수합병(M&A)이 업계를 흔들고 있다. 각각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을 책임지는 이들은 같은 듯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같은 날 이베이코리아와 휴젤 인수 추진으로 드러난 이들의 경영 철학은 ‘..
정치 국회·정당·정책
정부와 상의없이…'온실가스 40% 감축' 꺼낸 송영길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6일 탄소 중립을 위해 “국가 온실가스감축목표(NDC)를 40%로 상향하겠다”고 밝혔다. 정부가 온실가스 배출량을 지난 2017년 기준으로 오는 2030년 24.4%까지 감축한다는 목표를 제시한 가운데 목표치를 대폭 상향 조정하고 감축 기간도 ..
경제 · 금융 경제동향
강남 잡으려면 재건축 양도제한, 노원·도봉 들쑤셨다
정부와 서울시가 재건축·재개발 조합원 지위 양도 시점을 앞당기기로 하자 사업 초기 단지로 매수세가 쏠리는 ‘풍선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강남 및 강북 주요 지역의 정비 사업 단지를 겨냥한 대책인데 재건축 초기 단계의 아파트값이 뛰고 있는 것이다. 문제는 이..
경제 · 금융 정책
[단독] 稅로 MZ달래기…내일채움공제 소득세감면 70%
정부가 청년들의 자산 형성을 돕는 청년 근로자 내일채움공제의 소득세 감면 혜택을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코로나19 이후 청년 일자리 부족 문제가 여전한 상황에서 집값이 급등해 ‘벼락 거지’라는 자조 섞인 불만이 나오는 2030 MZ세대를 달래는 대책으로 해석..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6월 16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