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15 화요일
경제 · 금융 경제동향
12년만에 거론된 韓-중동 FTA…UAE와 협정 맺는다
지난 2009년 3차 협상 이후 중단된 한국과 중동 간 자유무역협정(FTA)이 다시 추진된다. 중동 걸프협력회의(GCC)와의 FTA가 중단된 후 양자 FTA로 전략을 바꾼 우리 측 제안에 중동 핵심 국가인 아랍에미리트(UAE)가 화답하면서 지지부진했던 경제 통합 논의에 물꼬가 ..
정치 정치일반
이준석표 정치빅뱅…'3류정치' 가고 '희망정치' 오나
“오늘부터 우리가 행하는 파격은 새로움을 넘어 새로운 여의도의 표준이 돼야 합니다.” 이준석 신임 국민의힘 당 대표는 14일 첫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면서 ‘파격’을 전면에 내세웠다. 1985년생으로 헌정 사상 첫 30대 당수라는 기록을 세운 이 대표의 등장은 단순..
블록체인 블록체인
[단독] 금감원, 암호화폐 거래소에 코인 살생부 요청
금융 당국이 주요 암호화폐거래소에 상장 폐지 종목과 유의 종목 리스트를 요구한 것으로 확인됐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최소 정보보호관리체계(ISMS)를 받은 20개 암호화폐거래소에 이달 7일부터 16일까지 코인 상장 및 폐지 현황, 투자 유의 종목 지정 ..
정치 청와대
文대통령 "北 동의 시 백신 공급 적극 추진...美도 지지"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북한이 동의한다면 북한에 백신 공급을 협력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현지시간) 오스트리아 수도 빈에 위치한 호프부르크궁에서 알렉산더 판데어벨렌 오스트리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고 공동기자회견에서..
Signal Deal
[시그널] '몸값2조' 대우건설 매각착수…25일 본입찰
대우건설(047040)이 본입찰 일정을 오는 25일로 확정하면서 매각 절차에 공식 착수했다. 부동산 시행사와 사모펀드 연합인 DS네트웍스·스카이레이크·IPM 컨소시엄과 중견 건설사인 중흥건설 등이 입찰 참여를 검토하고 있다. 매각 측은 지난 2017년 한 차례 실패한 전..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6월 14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