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14 월요일
Signal Industry
유럽가는데 8배 뛴 해상운임…"이래서 수출하겠나"
“주문은 넘쳐나고 기존 장기 계약 물량으로는 부족해 스폿(단기 계약)을 쓰면 물류비용이 최대 8배까지 늘어납니다.” 대기업 A 사 관계자는 최근 유럽향 물류비를 보고 입이 쩍 벌어졌다. 현재 1년 장기 계약 운임에 따르면 컨테이너 1기를 유럽에 보낼 때 150만 원이..
정치 청와대
文-佛마크롱 깜짝회동…"전기차 등 협력 강화"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참석차 영국 콘월을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프랑스의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과 ‘깜짝 회동’을 갖고 반도체·전기차·보건·에너지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뜻을 모았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13일(현지시간) 서면 브리핑을 통해 ..
국제 정치·사회
[속보] G7 공동성명 "한반도 비핵화·대북제재 이행촉구"
/박성규 기자 exculpate2@sedaily.com
경제 · 금융 경제동향
당정 밀겠다더니…형평성 앞에 힘빠진 반도체 특별법
당정이 함께 추진하기로 한 ‘반도체특별법’ 제정이 동력을 잃어가고 있다. 특별법을 만들지 않아도 반도체 산업 지원을 위해 정부가 약속한 수조 원대 세제 지원이 가능하다는 논리와 더불어 일종의 롤모델로 봤던 미국의 ‘반도체지원법(CHIPS for America Act)’도 ..
사회 사회일반
美서 모더나 맞은 유학생, 가족보러 韓오면 격리면제
다음 달 1일부터 해외에서 세계보건기구(WHO)가 승인한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사람이 직계가족 방문을 목적으로 국내 입국 시 자가격리가 면제된다. 국내에서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만 해당되던 격리 면제 대상이 오는 7월부터 확대되는 것이다. 면제 대상에는 내외국..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6월 13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