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11 금요일
사회 사회일반
"포스트 탄소 시대…수소가 富의 지형 바꾼다"
수소경제 등의 부상으로 전 세계 국가의 ‘부(富)의 지형’마저 바뀔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더욱이 수소경제는 글로벌 시장에서 뚜렷한 ‘1인자’가 없는 만큼 한국이 선제적으로 이끌어 간다면 ‘글로벌 수소리더’에 오를 것이라는 긍정적인 평가도 있었다. 물론 ..
Signal Industry
현대차·SK·포스코·효성, 9월 '수소드림팀' 뭉친다
현대자동차그룹과 SK그룹·포스코그룹·효성그룹이 글로벌 수소시장 공략을 위한 ‘드림팀’을 꾸린다. 과거 제조업 등에서 경쟁 관계였던 기업들이 미래 성장 동력인 수소경제를 선점하기 위해 손을 맞잡은 것이다. 특히 각 그룹 수장들이 직접 협력의 중심에 서면서 ..
정치 국회·정당·정책
[단독] 윤석열 공보담당에 이동훈 조선일보 논설위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공보담당자로 이동훈 조선일보 논설위원이 내정됐다. 윤 전 총장이 공식적으로 선임한 첫 번째 인사다. 10일 이 논설위원은 서울경제와의 통화에서 공보담당자로 내정됐느냐는 질문에 “맞다”고 답했다. 이 논설위원은 다음주부터 업무를 시작할 ..
국제 경제·마켓
美 5월 CPI 5%…실업보험 청구자 수는 최저치 경신
미국의 5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약 13년 만에 최대 폭으로 상승하며 인플레이션 우려가 다시 불거지고 있다. 10일(현지 시간) 미 노동통계국은 5월 CPI가 전년 동월 대비 5% 상승했다고 밝혔다. CPI가 5%대를 기록한 것은 2008년 8월(5.4%) 이후 처음이다. 미국의 통..
부동산 정책·제도
태릉도 공급물량 줄이는데…1만가구 정책실험 나선 송영길
정부가 과천청사 일대의 주택 건설 계획을 취소한 가운데 서울 신규 택지 주택 공급 개발의 핵심인 노원구 태릉골프장(당초 1만 가구)에 대해서도 물량을 줄이기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설상가상으로 택지 개발에 반대하는 주민의 반발이 더 강해지면서 계획 ..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6월 10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