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10 목요일
경제 · 금융 경제·금융일반
"글로벌 수소전쟁, 삼성·애플 같은 기술강자 돼야"
“세계 30개 나라가 벌이는 228개 수소 프로젝트 각축전에서 한국이 승기를 잡기 위해서는 삼성·애플 같은 기술 강자가 돼야 합니다.” 존 셰필드 국제수소에너지협회 회장은 9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비스타워커힐호텔에서 개막한 ‘서울포럼 2021’ 기조 강연에서 대..
정치 청와대
文대통령 "수소 선두 삼아 청정에너지 강국될 것"
문재인 대통령이 9일 “대한민국은 수소를 선두 삼아 청정에너지 강국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서울 광진구 그랜드&비스타워커힐서울에서 열린 ‘서울포럼 2021’ 개막식에 전달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이날부터 이틀간 온·오프라인으로 열..
경제 · 금융 경제·금융일반
투기과열지구 안전진단 후엔 재건축 아파트 못판다
앞으로 투기과열지구 내 재건축 아파트의 경우 안전진단 통과 이후에는 매매가 금지된다. 9일 노형욱 국토부 장관과 오세훈 서울시장은 정부서울청사에서 만나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주택 정책 협력 강화 방안’에 합의했다. 현재 투기과열지구 내 재건축 단지는 ..
경제 · 금융 정책
'부자감세' 비판에 양도세 또 손질…사라진 조세원칙
여당이 양도소득세를 개정한 지 6개월도 되지 않아 또 수술을 집도하면서 조세 원칙이 무너지고 있다. 표심을 의식하면서도 ‘부자 감세’ 경계령에 묶여 세법은 난도질 당하고 납세자의 예측 가능성은 떨어지는 혼란이 우려된다. 서울경제신문이 9일 우병탁 신한은행 ..
문화 · 스포츠 라이프
접종하면 여행…'트래블 버블' 첫국가 싱가포르 유력
정부가 코로나19 방역에 성공한 국가들과 자유로운 여행을 허용하는 ‘트래블 버블(여행 안전 권역)’을 적극 체결하기로 하면서 올여름부터 방역 선진국을 중심으로 해외여행의 물꼬가 트일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이를 계기로 트래블 버블 체결 국가가 아니..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6월 09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