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09 수요일
경제 · 금융 경제·금융일반
"韓, 기술·인력 강점…수소 선도국 될것"
서울경제 주최의 '서울포럼 2021'에 참석하는 석학 등 수소 분야의 글로벌 리더들이 자동차와 원자력 등에서 우리나라가 확보한 세계 수준의 기술과 인력 풀을 활용한다면 수소경제 시대의 선도 국가가 될 것이라고 한목소리로 강조했다. 다만 제조업 비중이 높은 산업 ..
정치 정치일반
우상호·윤미향 투기연루 의혹…與 "12명 탈당권유"
더불어민주당이 8일 국민권익위원회 전수조사 결과 부동산 '부동산 불법 거래' 의혹을 받는 소속의원 12명 전원에 탈당을 권유하며 이들의 이름을 공개했다. '집권당 의원'이라는 신분을 내려두고 '무소속 의원'으로서 수사에 임할 것을 주문했다. 고용진 민주당 수석대..
정치 국회·정당·정책
쪼개고 가족 나누고…투기의혹 의원 보유내역보니
더불어민주당이 8일 부동산 불법거래 비위 의혹을 받는 12명의 소속 의원에게 자진 탈당을 권유하면서 민주당은 하루 종일 혼란이 거듭되는 모습을 보였다. 전날 국민권익위원회의 발표가 있은 지 하루도 안 돼 민주당이 발 빠른 조치를 취하자 탈당을 권유받은 의원들..
사회 사회일반
[속보] 택배노조 "합의 결렬…내일부터 무기한 파업"
전국택배노조가 9일부터 쟁의권이 있는 조합원들에 한해 무기한 전면파업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택배노조는 8일 서울 영등포구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마지막 협상이라는 자세로 임했던 사회적 합의 기구가 합의안 도출에 실패하면서 내일부터 쟁의권 있는 전국 ..
Signal Deal
반복되는 '퍼주기' 예산…국고채 이자도 '펑크 위기'
정부가 최대 30조 원에 이르는 슈퍼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예고한 가운데 자칫 올해 국채 이자를 갚을 돈마저 부족해질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최근 기준금리 인상 가능성이 커지는 데다 당정이 추진하는 ‘퍼주기’ 예산으로 추가 국채 발행이 불가..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6월 08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