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08 화요일
Signal Industry
[단독] 상장사도 '고용쇼크'…절반이 직원 줄였다
상장사 2곳 가운데 1곳꼴로 지난해 고용 인원(종업원 수)을 줄인 것으로 집계됐다. 상대적으로 규모가 큰 코스피 시장 상장사의 고용 축소 비율이 코스닥 상장사보다 크게 증가했다. 주 52시간 근로제와 최저임금 인상 등 고용 부담을 키우는 정책이 쏟아지는 비우호적..
사회 피플
한일 월드컵 영웅 유상철 잠들다
2002 한일 월드컵 영웅인 유상철 전 인천 유나이티드 감독이 췌장암 투병 끝에 숨졌다. 향년 50세. 인천 구단에 따르면 유 전 감독은 7일 오후 7시께 서울아산병원에서 세상을 떠났다. 유 전 감독은 지난 2019년 5월 프로축구 인천의 사령탑으로 선임됐고 시즌 중인 같..
경제 · 금융 경제동향
10월? 11월?…한은 금리인상 시계도 빨라진다
미국의 통화정책이 출구(exit)를 향해 직진할 조짐에 한국은행의 긴축 발걸음도 빨라질 것으로 전망된다. 급증한 가계 부채 속에 경기회복과 인플레이션 우려가 겹치면서 한은도 지난달 기준금리 인상 가능성을 처음 열어놓은 바 있다. 기획재정부가 2차 추가경정예산 ..
Signal S-money
"집값 더 오르게…최고급 브랜드 달아 달라"
일반 브랜드가 아니라 ‘하이엔드(high-end·최고급)’ 아파트 브랜드를 요구하는 재개발·재건축 조합들이 늘고 있다. 사업 중간에 하이엔드 브랜드로 변경을 추진하면서 시공사와 갈등을 겪는가 하면, 아예 건설사를 교체하는 사례도 잇따르고 있다. 사업이 지연되고 ..
Signal Industry
"수소경제는 마라톤…정권따라가면 안돼" [서울포럼]
“수소경제는 장시간의 마라톤과 같습니다. 일관적인 투자와 정책이 필요합니다.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걷혀야 기업도 수소경제 구축에 과감히 투자할 수 있습니다.” (문일 연세대 화공생명공학과 교수) ‘초격차 수소경제에 길이 있다’를 주제로 그랜드&비스타워..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6월 07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