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07 월요일
Signal S-money
광명·일산·의왕까지 '15억 클럽'…브레이크 없는 집값
경기와 인천이 수도권 아파트 값 상승세를 주도하는 가운데 대출 금지선인 15억 원을 돌파한 중소형 아파트 거래가 올해 이들 지역에서 총 118건 이뤄진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지난해 연간 규모에 근접한 수치다. 중소형 15억 원 초과 지역에는 광명·일산·의왕 등 3..
부동산 정책·제도
[단독] 공무원 특공 양도세도 부실…비과세 엉터리 해석
기획재정부와 국세청, 일선 세무서 등이 세종시 특공 분양자의 일시적 1가구 2주택 양도소득세 비과세 규정 적용에 혼선을 빚고 있다. 현재 조정대상지역에서 주택을 취득한 1주택자는 1년 내에 기존 주택을 처분하고 새집에 전입해야 일시적 1가구 2주택으로 인정받아 ..
사회 사회일반
조국 "내 딸이 2억 벤츠로 출퇴근?…현대 아반떼 탄다"
“제 딸은 ‘2013년산 현대 아반떼’를 타고 있습니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딸이 고가의 외제차를 타고 다는다는 소문에 대해서 일축했다. 조 전 장관은 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인 분이 2030(20~30대) 커뮤니티에서 제 딸이 ‘2억 원짜리 벤츠’에 타고 직장 출·..
정치 청와대
"송구하다" 사과한 文…공군 부사관 추모소 찾았다
문재인 대통령이 6일 성폭력 피해와 군의 조직적 은폐로 스스로 목숨을 끊은 공군 여성 부사관의 추모소를 찾아 조문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고(故) 이 모 중사의 추모소가 마련된 경기도 성남 국군수도병원을 찾아 위로의 뜻을 전했다. 이날 오전 국립서울현충원..
정치 통일·외교·안보
공군 왜이러나…방역지침 어기고 술집 간 간부 확진
20대 공군 초급간부가 방역지침을 어기고 술집 등을 방문했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았다. 6일 군 관계자에 따르면 경북 예천 공군 모 부대 소속 간부 A씨는 지난달 28일 위수지역을 이탈해 수원에 있는 집을 방문했고, 주말을 이용해 술..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6월 06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