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03 목요일
정치 청와대
文 "국민 공감 많다"…'이재용 사면' 달라진 반응
문재인 대통령이 2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사면 건의에 대해 ‘재계의 고충을 이해한다’고 밝히면서 청와대 안팎에서는 특별사면 추진에 힘을 실은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문 대통령은 앞서 ‘경제적 실익’과 ‘법 적용의 형평성’ 사이에서 신중론을 취한 ..
증권 국내증시
스팩株 결국 '폭탄' 터졌다…하락률 톱20 중 15개 몰려
한국거래소가 스팩 투자 주의보를 발령했다. 최근 급등한 스팩주의 경우 코스닥 하루 하락률 상위 20개 가운데 15개를 차지하는 등 급락세로 돌아섰다. 한국거래소는 2일 최근 이유 없이 주가가 급등락한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스팩)에 투자 시 주의해야 한다고 밝혔..
Signal S-money
강남 대단지도 '매물 0' …출구 안보이는 전세대란
‘전세 매물 0건’ 아파트가 최근 들어 서울 전역에서 속출하고 있다. 지난해 7월 말부터 시행된 ‘임대차 2법(계약갱신청구권·전월세상한제)’으로 누적된 후유증에다 서초 등 일부 지역의 대규모 재건축 이주 수요가 겹친 데 따른 것이다. 여기에 임대차 3법의 마지..
국제 정치·사회
도지코인 띄우던 머스크…이번엔 '아기상어' 엄지척
암호화폐 도지코인을 띄우던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이번에는 갑자기 한국의 히트곡 ‘핑크퐁 아기상어’를 트윗에 올렸다. 트윗 자체에는 특별한 내용이 담기지 않았지만 그동안 머스크의 트윗으로 암호화폐가 급등락했던 것처럼 이번에는 관련주가 크..
사회 사회일반
5인 미만 사업장도 '괴롭힘 금지법' 도입되나
고용노동부가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의 적용 대상을 소상공인이 주를 이루는 5인 미만 근로자 사업장으로 확대하는 방안에 착수했다. 전체 사업장 평균보다 5인 미만 사업장에서 이른바 ‘직장 갑질’이 더 심하다는 점에서 제도가 시행되면 직장 문화를 대폭 개선..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6월 02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