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01 화요일
산업 기업
현대차, 토종 팹리스와 車반도체 국산화 나선다
현대자동차그룹이 차량용 반도체 사양 일부를 국내 시스템 반도체 회사들과 공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글로벌 차량용 반도체 부족으로 생산 라인 가동을 일시 중단하는 등 애로를 겪은 상황에서 토종 반도체 업체와의 협력으로 그동안 문제로 지적됐던 해외 반도체 의존..
부동산 정책·제도
전월세 전환율 2.5%인데…과태료 기준은 6%
정부가 ‘전월세신고제’를 6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하는 가운데 과태료 부과 대상 기준을 적용하는 전환율은 6%로 결정했다. 지난해 정부는 전월세 전환율을 2.5%로 정한 바 있다. 상황에 따라 기준이 달라 시장의 혼선을 더욱 부채질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3..
사회 사회일반
검찰, 윤석열 장모 '요양급여 부정수급' 징역3년 구형
검찰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장모 최모(74)씨에 대해 ‘요양급여 부정수급’ 혐의로 징역 3년을 구형했다. 31일 의정부지법 형사합의13부(정성균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결심 공판에서 검찰은 “최씨가 병원 운영에 관여한 게 명백하고 다른 공범들의 범행 실행을 적극..
Signal Finance
카카오 인수제안 뿌리친 에이블리 620억 투자유치
여성 패션 전문 플랫폼 중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에이블리가 대규모 투자금을 유치하며 독자적인 경쟁력 확보에 나섰다. 앞서 카카오가 지그재그 인수 전에 에이블리에 먼저 제안을 했지만 이를 거절했던 것을 두고 업계에서는 에이블리가 추가 투자 유치나 서비스 경..
경제 · 금융 정책
與 지원금 '3종 세트'… 27조+α 또 퍼주기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하반기 대선 레이스를 앞두고 지원금 ‘3종 세트’를 통한 퍼주기 대책에 가속페달을 밟고 있다. 현재 제시된 지원금 액수만 단순 합산해도 27조 원에 달해 별도의 제동장치가 없을 경우 연내 국가 채무가 1,000조 원을 돌파할 것이 확실시된다. ..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5월 31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