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31 월요일
경제 · 금융 정책
공정시장가 동결해도 종부세 감면효과 없다
4·7 재보궐선거 참패 후 여당이 정부와 함께 두 달 가까이 부동산 세제 개편에 나섰지만 허점투성이 대책들만 제시해 무능력을 여실히 드러내고 있다. 정부는 종합부동산세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공정시장가액 비율 동결을 밝혔지만 세 감면 효과는 거의 없는 것으로 ..
정치 청와대
文 "2025년까지 개도국 기후·환경 지원 늘릴 것"
국내 첫 환경 분야 다자 회의인 ‘2021 P4G 서울 녹색미래 정상회의’가 이틀간의 일정으로 30일 막을 올린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2025년까지 우리 정부의 기후·녹색 공적개발원조(ODA) 비중을 대폭 확대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미중 갈등 속에 기후변화 대..
사회 사회일반
'1회 접종' 얀센 백신, 6월부터 선착순으로 맞는다
미국 정부가 우리 군에 제공하기로 한 얀센 코로나19 백신 100만 명분이 다음 달 30세 이상 예비군과 민방위 대원 등에 접종되면서 군 관련 인원에 대한 방역망이 완성될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국내 군 장병 중 30세 이상 11만 7,000명은 이미 지난 4~5월 1차 접종을 ..
경제 · 금융 경제동향
"5,000조 빚더미, 韓경제 최대 리스크" 현대硏 경고
한국은행이 최근 기준금리 인상 가능성을 처음 내비친 가운데 민간에서도 ‘부채 경제’의 위험성이 하반기 최대 경제 이슈로 꼽히고 있다. 코로나19 사태 속에 가계와 정부·기업의 빚은 5,000조 원에 달하는 상황이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테이퍼링(자..
경제 · 금융 경제·금융일반
"불붙은 수소 패권전쟁…美대학에 초국적 배팅"
“컬럼비아대 등 미국 내 대학들은 수소 생산·저장 관련 신기술을 연구하면서 미국 정부뿐 아니라 셸, 토탈, 사우디 아람코와 같은 산업계로부터도 자금을 지원받고 있습니다.” 박아형 컬럼비아대 지구·환경공학 교수는 30일 서울경제와의 인터뷰에서 각국 정부는 물..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5월 30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