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28 금요일
산업 기업
[단독] 文-4대그룹 내주 회동…한미회담 후속 논의
문재인 대통령과 4대 그룹 총수와의 다음 달 2일 오찬 간담회는 한미정상회담 직후에 조율됐다는 점에서 기업인들에 대한 ‘격려’의 의미가 커보인다. 총 44조 원에 달하는 4대 그룹의 대미 투자 계획이 이번 한미정상회담에서 실제 막대한 영향력을 발휘했기 때문이다..
정치 국회·정당·정책
與, 재산세 '찔끔' 조정…양도세·종부세 결론도 못내
더불어민주당이 27일 내놓은 부동산 대책이 재산세는 ‘찔끔’ 조정하는 수준에 그친 가운데 종합부동산세와 함께 양도세도 당내 이견을 조율하는 데 실패한 채 ‘멈칫’하고 말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민주당이 4·7 재보궐선거 참패의 원인으로 부동산 정책을 꼽은 뒤 ..
Signal Deal
[시그널] 남양유업, 한앤컴퍼니에 팔렸다
남양유업이 대형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한앤컴퍼니에 경영권을 전격 매각한다. 홍원식 전 남양유업 회장을 비롯한 오너 일가 모두 지분을 넘기는 구조다. 남양유업은 최근 잇따라 구설수에 휘말리며 창사 이래 최대 위기를 겪자 결국 지분 매각을 선택한 것으로 보인..
경제 · 금융 금융정책
'연내 금리인상' 말꺼낸 이주열 "긴축지연땐 부작용"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27일 '연내 기준금리 인상' 가능성을 처음 언급하며 “서둘러도 안 되지만 (금리 인상이) 지연됐을 때의 부작용이 크다는 점도 고려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총재는 이날 금융통화위원회에서 위원 만장일치로 기준금리를 0.50%로 동결한..
Signal S-money
LG화학 공매도 6배 급증…주가 이틀새 10%↓ 시총 5위로 뚝
글로벌 투자은행(IB) 크레디트스위스(CS)의 ‘목표가 반 토막’ 보고서에 LG화학이 이틀 연속 급락했다. 배터리 자회사 LG에너지솔루션의 상장 계획이 구체화되기 전까지 변동성이 반복될 수 있다는 판단에 LG화학에 대한 공매도도 급증했다. 27일 유가증권시장에서 LG..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5월 27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