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27 목요일
정치 국회·정당·정책
전기차도, 배터리도 넣고…'반도체법' 사이즈 커진다
더불어민주당이 반도체특별법을 배터리·전기자동차 등을 지원하기 위한 '미래산업지원법'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정치권 안팎에서는 ‘반도체 대란’을 계기로 시작된 반도체특별법 제정 노력이 미래 산업에 대한 통합적 지원으로 이어져야 한다는 주장이..
Signal S-money
'뉴타운 사업' 부활인가...오세훈 "2025년까지 13만 가구 공급"
서울시가 재개발 사업을 통해 오는 2025년까지 5년간 13만 가구를 공급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대못 규제인 ‘주거정비지수제’를 폐지하고 2종 일반주거지역의 7층 높이 제한도 완화하기로 했다. 시장에서는 뉴타운 사업이 부활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오세훈 서울시장..
국제 경제·마켓
15년만에 최대폭 뛴 美집값…빨라진 '테이퍼링 시계'
미국 주택 가격이 15년 만에 최고 상승폭을 기록했다. 백악관이 천정부지로 치솟는 주택 가격에 우려를 드러낼 정도로 오름세가 가파르다. 아직 완화적 통화정책을 고수하고 있는 미 통화 당국도 이런 가격 흐름을 의식할 수밖에 없어 테이퍼링(자산 매입 축소)이 앞당..
Signal S-money
2주만에 11억 떨어졌다? 동탄 분양권 '수상한 거래'
같은 달 거래된 경기도 화성 동탄신도시 아파트 분양권 가격이 11억 원까지 차이가 난 것으로 나타났다. 최고 가격은 19억 원에 근접했는데 7억 원에 거래된 사례까지 나왔다. 양도소득세를 줄이려는 다운계약에다 신고가 거래까지 뒤섞이면서 이해하기 어려운 상황이 ..
문화 · 스포츠 라이프
백신 1차만 맞아도…내달부터 가족 10명 모여도 된다
정부가 다음 달부터 백신 접종자를 대상으로 시행하는 3단계 방역 조치 완화 방안을 내놓으면서 다소 더딘 예방접종이 다시 속도를 낼지 관심이 쏠린다. 1차 백신 접종만 마쳐도 교회 소모임 등 각종 사회 활동의 인원 제한 기준에서 제외되는 만큼 접종 선호도를 높이..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5월 26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