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26 수요일
경제 · 금융 정책
임대사업 부추기더니…세제혜택 쏙 빼가는 與
부동산 정책 실패로 집값이 급등했다는 비판을 받는 여당이 이번에는 임대사업자에게 화살을 돌려 ‘토끼 몰이’에 나서고 있다. 지난 2017년 다주택자에 대한 세제·금융 혜택을 약속하며 임대사업을 부추기더니 불과 3년 만에 세제 혜택을 거둬들이며 임대사업자에게 ..
정치 청와대
靑 "中, 사드때처럼 보복 없을것…이재용 사면 고려"
이호승 청와대 정책실장이 한미정상회담 결과에 반발해 중국이 경제 보복에 나설 가능성을 두고 “그런 분위기가 전혀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사면 가능성에 대해서는 “별도의 고려가 있을 것”이라며 여지를 남겼다. 이 실장은 25일 한 라..
국제 정치·사회
美中 디지털화폐 역습에…코인채굴 눈돌린 머스크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비트코인 채굴 연합을 띄우고 나섰다. 미국과 중국이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 주도권 경쟁을 벌이며 눈엣가시인 민간 암호화폐의 대장 비트코인을 옥죄자 채굴 업체를 비롯한 암호화폐 업계가 세력 규합을 시도하고 있다는 분..
국제 정치·사회
다국적기업 법인세 급진전…'15%'가 신의한수 됐다
글로벌 법인세 최저한세율 논의는 그간 진척이 쉽지 않았다. 거대 다국적기업에 대한 공정 과세 필요성에도 불구하고 선진국 모임이라는 ‘주요 7개국(G7, 미국·일본·독일·영국·프랑스·이탈리아·캐나다)’ 내에서조차 각국마다 다른 법인세율에 따른 유불리로 의..
정치 정치일반
野 '이준석' 갑론을박…홍준표 “지나가는 바람”·태영호 “돌풍 맞다”
이준석 전 최고위원이 국민의힘 당대표 선거 여론조사 1위를 차지하며 다른 중진 후보들을 앞서자 보수진영에서 견제와 지지의 목소리가 엇갈리고 있다. 홍준표 무소속 의원은 25일 이 전 최고위원 등 신진 세력을 겨냥해 “한 때 지나가는 바람”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5월 25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