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24 월요일
정치 청와대
韓美, 안보 넘어 기술·백신동맹…'對中 견제' 나서나
문재인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1일(현지 시간) 한미정상회담에서 ‘반도체·배터리 대미 투자’와 ‘비핵화 공조’를 맞교환하는 결과를 도출했다. 글로벌 백신 공급을 확대하기 위한 ‘한미 포괄적 글로벌 백신 파트너십’도 맺었다. 신기술과 백신 패권을..
Signal S-money
‘깜깜이’ 공무원 특공…기관별 통계도 없다
세종시 ‘이전기관 종사자 특별공급(공무원 특공)’이 10여 년간 진행됐지만 기관별 특별공급 당첨 현황 등 통합 관리 체계는 부재한 것으로 나타났다. 어느 기관에서, 누가, 몇 채를 받았는지 통합 관리하는 곳이 없다는 것이다. 공무원 특공 논란이 확산되는 가운데 ..
Signal Industry
삼성, 美 파운드리 20조 투자…TSMC와 한판승부
국내 4대 그룹이 한미정상회담을 통해 44조 원(394억 달러) 규모의 대미(對美) ‘투자 보따리’를 풀었다. 자국 내 투자를 압박해온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요구에 화답함과 동시에 글로벌 시장에서 지위를 높이겠다는 복안이다. 기업들의 대미 투자로 한국은 반도체..
정치 국회·정당·정책
與 대권후보 8명 안팎으로…'이재명 견제' 힘합치나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자 등록 기간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대권 도전자가 8명 안팎으로 추려지고 있다. 한때 ‘13룡 등판설’까지 나온 것에 비해 후보군이 압축되는 분위기다. 이에 따라 지지율 단독 선두를 달리고 있는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견제하기 위..
정치 통일·외교·안보
노마스크에 맨손 악수…文, 스가와는 달랐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1일(현지 시간) 코로나19 사태 이후 처음으로 미국 워싱턴 백악관에서 ‘노 마스크’ 차림에 맨손 악수를 나누면서 문재인 대통령을 환영했다. 한미정상회담은 이날 예정 시간을 1시간이나 넘겼고 단독회담부터 공동 기자회견까지 총 6시간 가..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5월 23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