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21 금요일
Signal Industry
SK, 포드와 6조 투자해 美 배터리공장 세운다
SK이노베이션(096770)이 미국 완성차 업체인 포드와 6조 원을 투자해 현지에 전기차 배터리 생산 합작법인을 설립한다. 조 바이든 미 행정부의 친환경 정책과 맞물려 급성장하는 미국 전기차 배터리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한미 가치동맹에도 적극 부응하는 ..
경제 · 금융 경제동향
허가나도 전력공급까지 8년…'헛바람'든 해상풍력
정부가 원자력발전과 석탄발전을 대체하기 위해 해상풍력발전 보급에 속도를 내고 있지만 발전 사업자가 사업에 필요한 인허가를 받은 뒤 적어도 8년이 지나야 실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 송전 설비로 감당하기 어려운 규모의 발전량이 쏟아지다..
Signal Industry
[단독] 현대차 노조의 생떼 "미래사업 한국서 하라"
현대자동차 노동조합이 사측에 배터리 등 미래차 핵심 부품과 도심항공모빌리티(UAM) 등 신성장 사업을 모두 국내에서 연구·생산할 것을 명문화해달라고 요구한 것으로 확인됐다. 글로벌 강국의 자국 중심주의 확산으로 해외 공장 투자가 불가피한 상황에서 현대차의 ..
산업 바이오&ICT
"망가보다 韓웹툰"…카카오재팬 6,000억 투자 받는다
카카오(035720)재팬이 6,000억 원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일본 1위 웹툰 플랫폼 ‘픽코마’의 비즈니스 모델을 인정 받았다. 홍콩계 사모펀드인 앵커에퀴티(PE)는 카카오재팬이 국내도 아닌 일본에 도입해 성공을 거둔 ‘한국형 비즈니스 모델’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충..
국제 국제일반
암호화폐 덮친 4대 리스크…증시·원자재도 흔드나
암호화폐 시장이 ‘4중고'에 짓눌리고 있다. 가열되고 있는 가격 거품 논란, 오락가락 행보에 따른 일론 머스크 팬덤 약화에 중국 규제가 3중고였다면 19일(현지 시간)에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나서 테이퍼링(자산 매입 축소)에 대해 처음으로 언급했다. 가..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5월 20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