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20 목요일
경제 · 금융 경제·금융일반
스티글리츠 "韓 '수소경제 베팅' 제2 반도체 될 것"
“수소는 매우 중요한 기술입니다. 정부의 투자로 한국은 수소경제에서 선구자 지위에 올라설 것으로 확신합니다.” 조셉 스티글리츠(사진) 미국 컬럼비아대 교수는 19일 서울경제와의 인터뷰에서 “한국 정부는 이제 40년 전 반도체에 대해 그랬듯이 수소경제에 베팅(t..
국제 정치·사회
애플 기우제 지낼판…칩 90% 만드는 TSMC 본진 '흔들'
최근 세계 최대 파운드리(반도체 위탁 생산) 업체 TSMC가 미국과 중국에서 투자를 확대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TSMC의 본거지는 대만이다. 대만 경제부(MOEA)에 따르면 TSMC가 만드는 칩의 90%는 대만산이다. 이런 상황에서 대만이 폭염과 56년 ..
정치 청와대
北核 폐기 없는 제재 해제…'핵무기 인정' 함정 빠진다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한미정상회담에서 대북 정책을 최종 조율할 예정인 가운데 북한에 대한 제재를 섣불리 해제하면 기존에 보유한 핵무기를 인정하는 ‘함정’에 빠질 위험성이 있다는 지적이 제기된다. 핵 동결의 대가로 북한에 대한 경제 제재가 일부 풀리면 이후 ..
정치 국회·정당·정책
文 반도체 현장 찾은 4일뒤 서울대연구소 찾은 尹
야권의 대선주자로 꼽히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반도체 분야에 대한 공부에 나섰다. 미국과 중국의 반도체 패권 전쟁이 가열되고 우리 정부도 산업 발전에 드라이브를 건 가운데 가진 행보여서 주목된다. 19일 윤 전 총장 측과 정치권에 따르면 윤 전 총장은 지난 17일..
부동산 주택
아파트 값 뛰자…단독도 5년새 2배로 올랐다
서울 단독(다가구 포함)주택 가격이 슬금슬금 오르더니 올해 들어 평균 매매가가 14억 원을 넘어선 것으로 조사됐다. 시장에서는 아파트 공급 부족 심화로 공동주택을 찾는 수요가 단독주택 시장으로 옮겨오면서 가격 상승을 부추긴 것으로 보고 있다. 서울의 전반적인 ..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5월 19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