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9 수요일
정치 총리실
"집값 상승분은 불로소득" 김부겸, 종부세 완화 일축
김부겸 국무총리가 18일 종합부동산세 부과 기준을 9억 원에서 12억 원으로 높이는 방안에 대해 강경한 반대 입장을 드러냈다. 이날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출입기자들을 만난 김 총리는 종부세 완화 논란과 관련해 “집값을 조금씩 하방 안정시키고자 하는 정책 목표가..
Signal Deal
미래차 핵심은 '교통데이터'…LG, 카카오와 '밀월'
LG전자가 전장 사업의 경쟁력을 더 키우기 위해 카카오를 파트너로 택한다. 카카오모빌리티를 통해 미래 자율주행차 서비스의 핵심 플랫폼인 빅데이터 부문의 경쟁력을 단숨에 강화하겠다는 것이다. 스마트폰 사업 철수 이후 그룹의 명운을 걸고 전장 사업 강화에 나선 ..
사회 사회일반
"손정민 실종날, 한강 입수 男 목격자 있다" (종합)
한강에서 실종됐다가 숨진 채 발견된 손정민 씨의 사망 경위를 수사 중인 경찰이 사고 당일 새벽 한 남성이 한강으로 걸어 들어가는 것을 봤다는 목격자 제보를 확보했다. 경찰은 해당 남성이 손씨의 사망과 관련이 있는지를 밝히기 위해 당일 실종 신고가 접수된 후 지..
사회 사회일반
동결 vs 1만원…내년 최저임금 노사안 내달 나온다
경영계와 노동계가 희망하는 내년 최저임금 요구안이 이르면 내달 13일 나온다. 경영계는 동결을, 노동계는 문재인 정부 공약인 1만원 이상을 요구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저임금위원회는 18일 정부세종청사에서 2차 전원회의를 열고 운영위원회와 생계비, 임금수준을 분..
산업 기업
"퀄컴 나와" 삼성 D램 모듈용 전력관리반도체 공개
시스템 반도체 강자들이 주도하고 있는 전력관리반도체(PMIC) 시장에 삼성전자(005930)가 최신 DDR5 D램 모듈을 위한 신제품을 공개하고 점유율 확대를 꾀하고 나섰다. 삼성전자는 18일 최신 DDR5 D램 모듈의 성능을 극대화하면서도 전력 사용량은 최소화하는 전력관리..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5월 18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