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8 화요일
Signal Deal
[시그널] 반년새 10배도 뛴다…IPO기업 몸값 진실은
기업공개(IPO)를 준비하는 장외 기업의 몸값이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 풀린 돈들이 물밀듯이 몰려들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IPO 주관사를 차지하려는 증권사의 경쟁은 불에 기름을 붓는 꼴이다. 거품이 단단히 끼었다는 것으로 금리 상승 압박도 함께 커지는 것이 ..
산업 기업
최저임금·원자재값·조달금리…비용 짓눌리는 기업
코로나19 상황을 헤쳐나가는 것도 버거운 국내 기업들이 최저임금 인상, 원자재 가격 급등, 회사채금리 상승 등 ‘비용 3중고’에 시달리고 있다. 그동안 짓눌렸던 소비가 살아나면서 기업들이 반등의 모멘텀을 마련하고 있지만 비용 부담이 가중될 경우 수익 악화가 불..
부동산 정책·제도
오세훈 "재개발 대책, 빠르면 일주일안에 내놓겠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주택 공급 확대를 위해 이르면 일주일 내 재개발 활성화 대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시장 교란 행위에 대응하기 위해 국토교통부와 추가 규제 방안도 논의 중이라고 덧붙였다. 오 시장은 17일 취임 한 달여를 맞아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재..
Signal Deal
[시그널] SK하이닉스, 키파운드리 완전 인수 추진
SK하이닉스가 반도체 파운드리(위탁생산) 업체 완전 인수 검토에 나섰다. 1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SK하이닉스는 옛 매그나칩 파운드리 부문인 키파운드리 완전 인수를 위한 절차에 돌입했다. 8인치 웨이퍼 기반 파운드리 전문 기업인 키파운드리는 지난해 매그..
국제 정치·사회
“中 무역교란 책임 물을것” 연합전선 구축한 미·EU
미국과 유럽연합(EU)이 중국의 불공정 무역 행위에 공동 대응하겠다고 선언했다. 조 바이든 행정부 취임 이후 중국의 인권 문제를 거론하며 미국의 반중 노선에 동참했던 EU가 중국에 대한 압박 수위를 높이는 모양새다. 17일(현지 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지나 러만..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5월 17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