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7 월요일
Signal S-money
2기 신도시 13년 지났는데…고작 30%만 공급
지난 2008년 2기 신도시로 지구 지정된 인천 검단, 파주 운정3, 평택 고덕, 양주 옥정 회천 등 4곳에서만 아직 14만여 가구가 분양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구 지정 이후 13년이 흘렀지만 계획 대비 69%가량이 분양 준비 중에 있다. 14만 가구는 3기 신도시 가운데..
Signal Industry
반도체 품귀에 굴삭기·지게차 공급 차질
반도체 부족 사태가 굴삭기와 지게차 등 건설기계 시장까지 덮쳤다. 글로벌 엔진 제작사가 국내 업체에 반도체 부족으로 인한 공급 차질 가능성을 전한 것이다. 세계적인 인프라 투자 열풍과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모처럼 호황을 맞은 건설기계 업계는 자칫 수출 골든타..
경제 · 금융 경제동향
존 셰필드 "수소, 저탄소 시대 해결할 만능키"
존 셰필드(사진) 국제수소에너지협회 회장은 탈탄소 흐름에 맞춰 ‘수소 사회’의 도래 시기가 앞당겨질 것으로 내다봤다. 산업과 발전·운송 부문을 지탱했던 화석연료의 퇴출 압력이 커지고 있지만 날씨에 따라 출력이 들쭉날쭉한 재생에너지만으로는 공백을 메우기가..
경제 · 금융 공기업
[단독] 태양광 설비 '본전' 뽑는데 16년 걸린다
국내 공기업들의 신재생에너지 시설 상당수가 적자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설치 비용 대비 연간 수익이 너무 낮아 ‘본전’을 뽑는 데만 15년 이상이 걸리는 것으로 집계됐다. 16일 서울경제가 양금희 국민의힘 의원실을 통해 입수한 ‘한국수자원공사 신..
산업 기업
전통산업과 번번이 충돌…중재자 없는 혁신 서비스
대한변호사협회가 변호사를 홍보하고 소개하는 플랫폼의 가입을 금지한 데 대해 일부 변호사들과 리걸테크(LegalTech) 기업이 헌법 소원을 제기하기로 결정했다. 2년 전 논란이 됐던 ‘타다 사태’가 법조계에서 재연되는 양상이다. 정부는 규제 혁신을 통한 서비스 산..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5월 16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