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2 수요일
Signal Deal
[단독] 몸값만 3,000억…네이버 '문피아' 품는다
나라 안팎에서 카카오(035720)와 글로벌 지식재산권(IP) 확보 전쟁을 벌이고 있는 네이버가 국내 최대 규모의 웹소설 플랫폼 업체 문피아 인수를 눈앞에 두고 있다. 북미 지역 1위 웹소설 플랫폼인 왓패드 인수를 마친 네이버가 문피아까지 품으면 IP 경쟁에서 더욱 우..
경제 · 금융 경제동향
'탄소중립'하려면 탈원전? …정반대 대답 내놓은 美
“탄소 중립을 위해서는 원자력이 필수적입니다.” 알레시아 덩컨 미국 에너지부(DOC) 부차관보는 11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1 한국원자력 연차대회’에 화상으로 참여해 이같이 강조하며 “설치가 쉽고 안정성이 높은 소형모듈원자로(SMR) 시장이 탄소 ..
사회 사회일반
노바백스 2,000만회분마저 늦으면…9월 접종 '흔들'
노바백스가 미국과 유럽 등에서 코로나19 백신 긴급 사용 신청을 3분기에 추진하겠다고 밝히면서 국내 승인 시기도 늦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오는 3분기 물량의 25%를 차지하는 백신 공급이 지연되면 9월 말까지 ‘국민 전원에 대한 1차 접종’이라는 목표..
Signal S-money
뒷북대응도 없다…집값 조기경보 시스템 '무용지물'
정부의 집값 ‘조기 경보’ 시스템이 무용지물로 전락하고 있다는 비판이 더 거세지고 있다. 매번 그래왔지만 올해 들어서는 상황이 더 심각하다. 올해 들어 경기·인천 등 수도권(서울 제외) 곳곳에서 두 자릿수 이상 아파트값이 오른 지역이 속출하고 있는데도 정부의..
Signal Deal
[시그널] 센트로이드PE, 2兆 '테일러메이드' 인수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가 글로벌 골프 용품 업체 테일러메이드골프를 인수한다. 국내 PEF가 전략적투자자(SI) 없이 조 원 단위의 크로스보더(국경 간) 거래를 성사시킨 첫 사례다. 1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테일러메이드의 최대주주인 미국 PEF 운용사 KPS..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5월 11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