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0 월요일
부동산 정책·제도
[단독] '1기 신도시' 분당, 재건축 불 지핀다
‘1기 신도시 대장주’ 분당의 입주 30년이 다가오면서 재건축의 불을 지피는 단지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9일 정비 업계에 따르면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시범 4개 단지가 최근 재건축을 공동 추진하기로 뜻을 모으고 통합 재건축추진준비위원회를 결성하기로 ..
정치 청와대
재정중독·친노동·부동산 징벌세제·반기업 규제…反시장 4대 도그마, 이제라도 깨라
문재인 정부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와 경제 양극화, 부동산 시장 불안, 미래 성장동력 부족 문제 등을 뒤로 하고 임기 1년을 남기게 됐다. 박근혜 정부의 국정농단 사태로 어느 때보다 높은 국민적 기대를 업고 출범한 정부임에도 경제·사회·정치 각 분야에서 공정·..
국제 경제·마켓
옐런, 고용쇼크 수습 나섰지만…'테이퍼링 시간표' 놓고 논란
미국의 지난 4월 일자리 증가 폭이 예상을 크게 밑돌아 시장에 충격을 준 가운데 재닛 옐런 재무장관이 경기는 지속적으로 회복되고 있으며 근본 추세도 달라진 게 없다고 밝혔다. 월가에서는 경제가 나아지고 있다는 분석에는 동의하면서도 실망스러운 고용 지표가 다..
산업 생활
[단독] 롯데, 식품 확 키운다
롯데그룹이 식품 스타트업 투자 목적으로 152억 원의 펀드를 조성한 것으로 확인됐다. 첨단 식품 기업을 육성하라는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특명이 반영된 결과물로 해석된다. 신 회장은 2019년 이스라엘 출장 복귀 후 가진 내부 회의에서 이스라엘 식품 스타트업 육성..
증권 국내증시
16개월 만에...서학개미, 테슬라 팔고 보잉·디즈니 산다
이달 해외주식에 투자하는 ‘서학개미’는 지난해부터 가장 많이 사들였던 테슬라를 팔고 보잉과 디즈니 등을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금리 상승으로 기술주의 매력이 상대적으로 떨어진 가운데 코로나19 백신 접종 본격화로 콘택트(대면) 종목에 대한 관심이 ..
ⓒ All right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21년 05월 09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